프론트앤드 개발자
- React
- Next.js
- TypeScript
- +4
우리는 세상의 모든 기업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공정하게 가치를 인정받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로 기업 간의 연결을 돕는다.
“We create a world where every business gains fair access and is recognized for their true value”
메텔의 모든 활동은 “기업 간 연결을 혁신한다”는 목적(Purpose)에서 출발합니다. 기술력과 잠재력이 충분함에도 언어와 문화의 장벽으로 인해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그들이 해외 시장에서 공정하게 기회를 얻고, 장기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메텔의 근본적 이유이자 존재가치입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은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는 걸까?”
메텔은 창업 초기부터 이 물음에 집중했습니다. 해외 사업에 대해 ‘현지 법인을 설립해야 한다’, ‘투자 유치부터 해야 한다’ 등 막연하고 비효율적인 방법밖에 없다는 인식이 만연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글로벌 B2B 시장은 이미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이라 하더라도,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수십 명의 잠재 파트너를 직접 만날 수 있었습니다. 메텔의 창업팀은 바로 이 가능성에 주목해, AI 콘텐츠·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하여 더 체계적이고 예측 가능한 글로벌 진출 솔루션을 마련했습니다.
그 결과, 출장 한 번 없이도 짧은 기간에 여러 해외 잠재 고객과 실제 비즈니스를 논의할 수 있었고, “정말로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다”는 믿음을 얻었습니다. 그
리고 이 성공 방정식을 더 많은 기업에 확산시키기 위해, SaaS 형태의 표준 모델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 여정에서 메텔이 중요하게 여긴 것은, 결국 ‘사람과 사람’이 만나야 의미 있는 성장이 이뤄진다는 사실입니다. 기업과 기업이 만나 시너지를 내는 순간을 데이터로 예측하고 콘텐츠로 유도하며, 궁극적으로 인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내는 것이 메텔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의 핵심입니다.
메텔은 24년 2월 설립 후 멋진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시드팁스&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기업 선정
소풍벤처스, 마크앤컴퍼니, 더벤처스로부터 3.5억원의 SEED 투자 유치
TIPS R&D과제 선정 - 생성형 AI기반 글로벌 B2B 고객발굴 특화 SNS 콘텐츠 생성 엔진 및 분석 시스템
누적 40개 고객사 / 연매출 1억 6천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