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끊임없이 노력하는 4년차 개발자 유소현 입니다 :)
기술 스택
React, Vue.js, JavaScript, TypeScript, Next.js, Nuxt.js
경력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사원 | 메타팀 | 재직 중
재직 중
Electronic Arts Korea - 피파온라인 라이브 서버팀 프론트엔드 개발자
- 기술 스택:
Vue2
,Nuxt
,Express
,MongoDB
,Redis
- 배틀패스 프로젝트:
- 게임 내에 배틀패스 도입으로 복잡한 데이터 웹 관리 체계 구축.
- Vuex를 사용한 데이터 캐싱 및 관리로 성능 및 유지보수 효율성 증가.
브릭소프트
프론트엔드 | -
SI 스타트업(외주) - 프론트엔드 외주 작업
- 기술 스택:
Next
,React
,TypeScript
,Vue
,Nuxt
,Cordova-JS
,Ruby-on-Rails
- Emerada 상용화 작업:
- Rails와 RSpec을 사용한 금융권 프로젝트.
- 상용화를 위해 지연된 프로젝트 마무리.
- Pickmarket 디자인 리뉴얼:
- 기존 운영 중인 웹사이트의 디자인 리뉴얼 및 다크모드 기능 추가.
- Recoil 기반의 custom hooks로 효율적인 상태 관리 구현.
- Pocketpost 유지보수:
- Vue2와 Cordova-JS 기반의 다양한 주제의 글 공유 플랫폼 전체 유지보수.
엔파인(주)
프론트엔드 | - | 재직 중
재직 중
엔파인(외주) - 퍼블리싱 및 프론트엔드 외주 작업
- 기술 스택:
PHP
,jQuery
,CSS
,HTML
- 프로젝트:
- PHP 기반의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및 데이터 처리.
- 기존 jQuery 기능 수정 및 추가.
-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로스 브라우징 처리.
JJ로지텍스
PM | - | 재직 중
재직 중
JJ로지텍스(외주) - 프로젝트 매니저
- 홈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
- 클라이언트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기획서 작성 및 실행.
- 아임웹 기반의 PC/모바일 웹 제작 및 SEO, 블로그 광고 진행.
아이쿱
사원 | 컨퍼런스팀
2022.12. ~ 2023.02. (3개월)
헬스케어 - 컨퍼런스팀 프론트엔드 개발자
- 기술 스택:
React
,TypeScript
- 사전등록 관리자단 리뉴얼 프로젝트:
- 의료 학회 사전 등록자 관리를 디지털화하여 효율성 증대.
- 백엔드 1명, 프론트엔드 2명, 퍼블리셔 1명이 참여한 팀에서 60% 기여.
- react를 사용해 프론트엔드 개발 전반을 담당.
- 디자이너 및 퍼블리셔의 부재 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 시스템 구축에 기여.
해커스 교육그룹
사원 | 기획본부 웹개발 3팀
2021.03. ~ 2022.10. (1년 8개월)
해커스 교육그룹 - 웹개발팀 퍼블리셔
- 기술 스택:
PHP
,jQuery
,CSS
,SCSS
- 이벤트 페이지 애니메이션: es-sa를 활용해 전체 이벤트 페이지에 애니메이션 도입, 사용자 참여 증가에 기여.
- 마이클래스 UX/UI 개선: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UX 개선, 우수상 수상으로 효과적인 사용자 경험 개선 능력 입증.
-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 정기적인 사이트 로딩 속도 체크로 최적의 웹 성능 유지에 기여.
- B2B 모바일 리뉴얼: 오래된 코드베이스 전면 개편, 모듈화 및 재사용 가능한 코드 작성에 중점을 둠. 향후 앱 개발을 위한 모바일 최적화 진행.
- HSK 쉐도잉 (3, 6급): 리소스 부족으로 전체 개발을 단독으로 진행, 전반적인 개발 역량과 효율성 입증.
밀레니즈
사원 | -
2020.11. ~ 2021.02. (4개월)
스타트업 - 퍼블리셔
- 기술 스택:
HTML
,CSS
,Vanilla JS
- MZ 세대 대상 SNS 모바일 프로젝트:
- 인플루언서의 글을 한 곳에서 확인하는 플랫폼 개발.
- 디자이너와 Figma를 활용해 협업하며 사용자 경험을 중시한 인터페이스 설계.
- Vanilla JavaScript를 사용해 form event 컴포넌트화, 사용자 인터랙션 강화.
- 소규모 팀(개발자, 퍼블리셔, 디자이너 각 1명)에서 주도적으로 참여, 주간 회의 및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프로젝트 진행.
- 인플루언서 랭킹 PC 버전:
- 디자이너와 Zeplin을 활용한 협업.
- AOS와 Chart.js를 사용해 동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랜딩 페이지 구현.
프로젝트
배틀패스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 유한책임회사
2023.10. ~ 2024.03.
- 개요: EA 피파온라인에서 처음으로 인게임 배틀패스 기능을 도입. 웹 플랫폼을 통해 배틀패스 관련 데이터 관리 기능 구현.
- 역할: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전체의 웹 개발 주도.
- 기술 스택:
Vue2
,Nuxt
,Express
,MongoDB
,Redis
. - 도전과제: EA 내에서 처음 생긴 웹개발자 포지션으로 모든 웹 관련 작업을 담당. 데이터 복잡성과 사이드 이펙트 문제 해결.
- 기술적 구현: Vuex와
Object.freeze()
를 사용하여 데이터 관리의 복잡성 및 성능 문제 해결. - 효과: 팀 간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개발 퀄리티 향상, 웹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과 유지보수 개선.
- 성과: 처음으로 맡은 큰 책임과 도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EA 내에서 웹 개발 분야의 중요성을 입증함.
사전등록 관리자단 리뉴얼
아이쿱
2023.01. ~ 2023.02.
- 개요: 의료 학회 사전 등록자 관리를 디지털화하여 효율성을 증대시킨 프로젝트.
- 역할: React를 사용해 프론트엔드 개발 전반을 담당. 프로젝트에서 60%의 기여.
- 도전과제: 개인적으로 React를 사용한 경험은 있었지만, 실무에서 처음으로 이 기술을 적용함. 퍼블리셔와의 협업에서 어려움을 겪음.
- 해결 방법: 퍼블리셔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 팀 내 의견을 잘 조율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끔.
- 결과: 디자인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며,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팀원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 배운 점: 실무에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도전, 그리고 팀 내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음. 이를 통해 전문성과 협업 능력을 더욱 발전시킴.
이벤트 페이지 애니메이션 상용화
해커스 교육그룹
2022.10. ~ 2022.10.
- 개요: 전사적으로 사용할 이벤트 페이지에 애니메이션 기능을 추가하는 프로젝트.
- 역할: 프로젝트의 주도적인 개발자로서, 기존 lazy 플러그인과 AOS를 결합하여 애니메이션을 구현.
- 도전과제: 짧은 시간 안에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하는 압박감과 전사적으로 공유될 작업의 부담감.
- 해결방법: 개인적으로 작업하던 es-sa 프로젝트에서 얻은 경험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작업 진행.
- 협업: 퍼블리셔, 기획자, 디자이너 각 직군별로 필요한 애니메이션 추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리셋 작업.
- 결과: 다양한 애니메이션 에셋을 성공적으로 추가하여, 사용자 참여 및 만족도 증가에 기여.
- 기술 스택:
PHP
,jQuery
,CSS
,SCSS
.
B2B 모바일 리뉴얼
해커스 교육그룹
2022.05. ~ 2022.06.
- 개요: 10년 이상 된 기존 백엔드 및 프론트엔드 시스템의 전면 리뉴얼 작업을 담당.
- 역할: 파트장급 업무와 회의를 병행하며, 리뉴얼 작업의 주축으로 활동.
- 도전과제: 기존 시스템의 오래된 구조와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복잡한 작업.
- 기술 구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용이 어려웠던 프론트엔드 컴포넌트화를 진행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유연성을 높임. SCSS의 변수와 중복문을 활용하여 코드의 재사용성과 가독성을 극대화.
- 결과: 새롭게 리뉴얼된 시스템은 이전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 기존 문제점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미래의 확장 가능성을 열어둠.
- 개인적 성장: 이 프로젝트를 통해 복잡한 시스템 리뉴얼 과정에서의 프로젝트 관리 능력과 기술적 해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킴. 다양한 기술과 도구들을 활용한 경험이 앞으로의 프로젝트에 큰 자산이 됨.
HSK 쉐도잉
해커스 교육그룹
2021.07. ~ 2021.08.
- 개요: 개발 인력 부족 상황에서 풀스택 개발자로서 HSK 쉐도잉 프로젝트를 단독으로 진행.
- 도전과제: 1년차 개발자로서 퍼블리셔에서 백엔드 개발까지 모두 맡아야 하는 부담.
- 접근방식: 기존 HSK 4, 5급의 내부 로직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개선.
- 기술 구현: JSON 형태로 문제를 상수화하고, 관리자단과의 연동 작업 수행.
- 개인 성장: 이 프로젝트를 통해 PHP의 전반적인 문법 및 백엔드 개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음.
- 결과: 만족스러운 결과물 완성으로 전문적인 웹 개발 능력 입증.
포트폴리오
URL
교육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교(학사) | 컴퓨터공학과
2022.03. ~ 현재 | 재학 중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고등학교 | 촬영조명과
중퇴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4년 차 웹개발자 유소현입니다.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한 마케팅 경험에서 출발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개발의 세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마치고, 마케팅과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다가 웹개발에 푹 빠지게 되었죠.
저는 개발을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Git과 블로그를 통해 지식을 쌓고, 번아웃을 경험하면서도 계속해서 성장해왔습니다.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그때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확신합니다.
최근에는 조금 정체기를 겪고 있지만, 여전히 코딩은 제 삶의 큰 부분입니다.
블로그 활동은 잠시 멈췄지만, SQL과 React Native에 흥미를 느끼며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고 있어요.
저는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며, 근거에 기반한 행동을 선호합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고, 저 스스로도 더 나은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길이라고 믿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언제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더 큰 프로젝트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코딩할 때마다 느끼는 행복을 추구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