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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Frontend 개발자
이름
안재현
간단소개
눈에 보이는 것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는 매력에 빠져 Frontend 개발자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경험과 학습을 통해 다양한 기술 스택을 습득하고 적재적소에 알맞은 기술을 사용하여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는 Frontend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HTML/CSS
JavaScript
TypeScript
React
Next.js

포트폴리오

타입
URL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kiwing
소속/기관명
삼시세코
프로젝트 기간
2024.01. - 2024.04.
(4개월)
프로젝트 설명

배포 링크 | GitHub
FE 4 | BE 2
취업 준비, 이직 과정에서 마주한 면접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면접을 효율적이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 기술 : TypeScript React

  • 서비스 로그인 & 회원가입 후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flow 담당

    • 사용자의 인증 유무를 처리하기 위한 Auth HOC 구현

    • token 저장 유무, 해당 token이 유효한 지에 따른 자동 로그인 구현

  • UI/UX 개선

    • 화면 너비를 구하는 resize 이벤트 성능 이슈 해결

    • 검색 API 호출 시 API 연속 호출 방지를 위한 디바운싱 적용

    • 미디어 쿼리를 이용한 반응형 웹, 모바일 환경 구현

    • API fetch 상태에 따른 스피너 컴포넌트 도입으로 사용자 경험 개선

  • 웹 접근성,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시멘틱 태그로 코드 마이그레이션

  • 재사용성 향상과 구성요소를 작은 단위로 나누고 조합하는 방법으로 개발하기 위한 공통 컴포넌트 개발

  • MSW를 사용하여 백엔드와의 협업 효율 증대

프로젝트명
2023년 신입생 환영회 & 동아리 박람회 행사 안내 서비스
소속/기관명
멋쟁이사자처럼 11기
프로젝트 기간
2023.01. - 2023.02.
(2개월)
프로젝트 설명

GitHub
교내 신입생 및 재학생을 위한 2023년 신입생 환영회 & 동아리 박람회 행사 안내 서비스
FE 5 | BE 2
사용 기술 : JavaScript React

  • 프로젝트 기획 및 리드

    • 학교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입생에게 행사 위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지 않고 있다는 것여러 매체에 행사 정보가 분산되어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프로젝트를 기획

    • 행사 참여 동아리 및 단체는 서비스에 기입됐으면 하는 내용들을 수집하여 홍보의 효과를, 행사에 참여하는 재학생은 행사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사전에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효과 창출

  • 프로젝트 기능 정의

    • 캠퍼스 내 행사가 열리는 위치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이해를 도움

    • 행사에 참여하는 동아리의 정보행사에서 동아리가 운영하는 부스 정보를 담아 행사장 부스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어떤 부스들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함

    • 행사 스케줄표를 넣어 전반적인 행사 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

  • 약 130명 가량의 사용자 유입, 서비스를 보고 행사장에 방문해준 학우들이 많았다는 관계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명
dopen
소속/기관명
Team dopen
프로젝트 기간
2023.12. - 2024.01.
(2개월)
프로젝트 설명

배포 링크 | GitHub
타이머를 이용해 공부 시간을 측정할 수 있고, 하루 회고를 통하여 나만의 공부 잔디를 심을 수 있는 서비스
FE 4
사용 기술 : TypeScript React

  • 컴포넌트의 시각화, 테스트를 위한 Storybook 적용

  • 글 작성 폼에 react-hook-form을 이용하여 폼 데이터 관리

  • 팀원 간 활발한 소통을 주도했으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고, 협업하기 좋다는 평을 받음

대외활동

활동명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론트엔드 5기
소속/기관
프로그래머스
활동 연도
2024
활동 상세 설명

함께한 팀원으로부터 적극적인 소통, 팀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팀워크와 완성도에 많은 기여를 해주었다는 리뷰를 받았습니다.

활동명
멋쟁이사자처럼 11기
소속/기관
멋쟁이사자처럼
활동 연도
2023
활동 상세 설명

멋쟁이사자처럼 11기에서 학교 대표로 활동했습니다.
HTML/CSS, JavaScript, React 교육 및 스터디를 진행하며 지식을 공유, 발표할 수 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같은 지역권의 멋쟁이사자처럼 11기 참여 대학과 연합하여 해커톤을 기획하고 개최하여 운영을 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한 단체를 이끌며 1년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긍정적인 피드백과 함께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명
사동고등학교 웹 프로그래밍 멘토
소속/기관
KIT 학습공동체 14기
활동 연도
2022
활동 상세 설명

사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HTML/CSS, JavaScript 기초 내용에 대해 교육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활동을 인정받아 KIT 학습공동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활동명
멋쟁이사자처럼 10기
소속/기관
멋쟁이사자처럼
활동 연도
2022
활동 상세 설명

멋쟁이사자처럼 10기에서 Frontend 운영진으로 활동했습니다.
HTML/CSS, JavaScript, React 교육 및 스터디를 진행하며 지식을 공유, 발표할 수 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해커톤에 참가하여 단기간에 기획부터 서비스 배포까지 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은퇴자분들의 제2의 삶을 위한 서비스인 'Re:act'를 개발했고, 상위 우수 15팀에 선정되었습니다.

자격증

자격증명
TOEIC Speaking Test
점수/급 | 발급 기관
IM2 | ETS
취득월
2024.06

교육

소속/기관
금오공과대학교
종류 | 전공명/전공계열
대학교(학사) | 전자IT융합전공 (4.1 / 4.5 | 수석 졸업)
재학 기간 (재학 상태)
2020.03. - 2024.02. (졸업)

자기소개

자기소개

"서비스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개발자"

'면접 지원 서비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용자 분석을 위해 Hotjar를 도입하여 웹사이트 행동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소개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확대된 이미지를 여러 번 클릭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사용자는 이미지 확대 효과를 보고 클릭이 가능하다고 오인한 것이었습니다. 이는 서비스 경험을 저해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미지를 클릭하면 프로젝트 소개 글을 볼 수 있는 플립 카드 형태로 수정했습니다. 그 결과, 불필요한 클릭이 줄어들었고, 페이지 평균 체류시간이 약 25초에서 1분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행동 데이터 기반의 문제 파악과 적절한 해결 조치가 서비스 경험 향상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설계 및 개발 역량을 키웠습니다.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론트엔드 5기 과정을 수료하며,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학습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 분석력과 해결 능력을 키웠습니다. 프로젝트 중에는 검색바 컴포넌트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검색 기능 실행 중에도 API 요청이 과도하게 발생해 서버에 부담을 주고 성능 저하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디바운싱 기법을 적용해, submit 이벤트가 반복적으로 발생할 때 마지막 이벤트 이후 일정 시간 동안 새로운 요청을 막도록 조치했습니다. 그 결과, 엔터 키를 길게 누르거나 연속으로 입력하더라도 API 요청이 한 번만 이루어지도록 최적화하여 서버 부담을 줄이고 성능 저하를 방지했습니다.


"소통 능력과 협업 능력을 갖춘 개발자"

프로젝트 진행 중 팀원들의 일정과 상황에 맞춰 개발 일정을 조정하며, 팀원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소통 부족으로 인한 오해나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일 데일리 스크럼을 도입하여, 팀원들의 상태와 개발 진행 상황, 문제점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 개발 과정에서도 여러 부분을 조율했습니다. 프로젝트 규모와 선호도를 고려해 Github Flow 브랜치 전략을 채택했고, 코드 품질과 유지보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문법과 스타일 규칙을 통일하고 colocation 폴더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팀원들로부터 적극적인 소통과 팀워크, 그리고 완성도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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