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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정세희
직업
프론트엔드,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자
간단 소개

"우리 서비스의 핵심가치에, 유저가 과연 공감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지며 USER중심적 사고를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1)기획, 2)디자인, 3)개발, 4)마케팅을 경험하여 실사용자를 유치하고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간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신입 FrontEnd 혹은 CrossPlatform 앱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스로를 'T자형 인재가 되고싶은 일(一)자형 인재' 로 소개하곤 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해보고 싶은 것이 많아서, 어떤 기회가 오든 가리지 않고 진행했기에 - 다방면에서 쓰임이 있고 적응해냅니다. 하지만 이제는 제너럴리스트를 넘어서,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수행해내는 사람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신입으로서 부족함이 많습니다. 작은 기회도 소중히 생각하며, 끈기있는 자세로 성장하여 기술적 역량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React, React Native, TypeScript, JavaScript, Unity, C#, C++, HTML/CSS, JIRA, Confluence, github-desktop, Google Ads, Premiere Pro, After Effects

경력

회사명

KDB산업은행(한국산업은행)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인턴 | 코어금융부 글로벌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4.05. ~ 재직 중 (6개월)

담당 업무

글로벌뱅킹시스템 "New-KINS" 재구축 사업 업무보조

05년도 구축, 18년 경과된 노후 시스템을 재구축하는 개발사업

  • 배치스케줄 선후행 관계 도식화

  • 14개 해외점포의 일일 총 배치작업(약 1500개) 데이터 검증

  • 사업 산출물 정합성 검증

  • 개발 사업 투입인력 프로파일 관리

기타 업무 보조

회사명

NAVER Z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인턴 | Contents Dev

근무 기간

2022.03. ~ 2022.06. (4개월)

담당 업무

Zepeto 인게임 콘텐츠 개발 (Unity3D, TypeScript)

1. Doll House (공식계정 릴리즈) ‘소녀의 방’ 컨셉의 체험형 메타버스 공간

  • 캐릭터 행동제어 및 사용자 인터랙션에 따른 뼈대 위치 설정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적용

  • Collider 기반 오브젝트 인터랙션 효과 부여

  • 줌 인/아웃, 카메라 각도 및 오프셋 조정

  • 아이디어 기획 (MBTI 큐브 디자인, 스티커북 컨셉 제안)

2. Road Dash (일반계정 릴리즈) ‘길건너 친구들’을 모티브로 한 아케이드 게임

  • 현재 스코어와 베스트 스코어 표시

  • Kill-Cam, Ranking, Emoticon 을 통한 게임룸 내 경쟁시스템 설계 및 구현

  • 조이스틱 제어기능 구현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

  • BGM 및 SFX 배치

  • 주간랭킹 리더보드 구현

3. Etc - NAVER 사내 Wiki 글 작성

  • 사용자 지정 커스텀 캐릭터의 Body에 따른 오브젝트 부착구현 방안

회사명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인턴 | 바이오닉스연구센터

근무 기간

2021.03. ~ 2021.08. (6개월)

담당 업무

연구과제 프로젝트 개발 (Unity3D, C#)

1. Rehability 재활환자들의 걷기 훈련을 위한 프로그램

  • mixamo, Makehuman 등 도구를 이용해 캐릭터 모션, 외형, 뼈대 설정

  • Encoder를 통해 환자 발 각도 정밀 측정

  • NI보드를 통해 데이터 수집 및 TCP/IP 통신 구현

  • 시청각 요소가 재활 과정에 미치는 영향력을 판단하기 위한, 캐릭터 및 BGM 속도 개별조작기능 구현

  • UI/UX 기획 및 구현

2. DVT app 심부정맥혈전증(DVT) 환자들의 긴급 상황에 조기 대처를 위한 앱 프로젝트

  • EMG센서를 통해 근육의 떨림 측정

  • NI보드를 통해 데이터 수집 및 TCP/IP 통신 구현

  • Threshold 값에 따른 위급상황 감지 및 경보음 구현

  • UI/UX 기획 및 구현

3. Proprioception 재활 환자의 고유수용감각 체크를 위한 프로젝트

  • (연습/실전) 모드에 따른 UI/UX 구분

  • Encoder를 통해 환자 발 각도 정밀 측정

  • UI/UX 기획 및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MoodMemo

소속/기관명

SW마에스트로

프로젝트 기간

2023.06. ~ 2023.11.

프로젝트 내용

MoodMemo 감정스탬프와 메모 한줄로 만드는 AI일기앱 서비스

1. 담당역할

  • React Native, TypeScript를 활용한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 React를 활용한 관리자 페이지 개발

  • 카카오톡 채널 유저 목록 대시보드 구현

  • RESTful API를 통한 openAI 일기 데이터 관리

  • 커스텀 라우팅을 활용한 유저 개인별 일기링크 페이지 생성

  • Firebase 앱 설치 페이지 딥링크 적용

  • Figma를 활용하여 UI/UX 와이어프레임 기획

  • 애플리케이션 배포 작업

2. 성과

  • MVP 서비스 운영기간 중 팀 업무시간 90% 감축

  • 평균 평점 약 4.93 / 누적 다운로드 약 3200

  • MAU 1400, 리텐션 76.7 개선

  • CPC 100원대, CPI 700원대 달성으로 마케팅 효율성 증가

  • AI 일기 발행횟수 약 3100회 및 누적 감정스탬프 약 12300개

  • 2023.10.27 특허 공동출원 "GPT 모델에 입력할 프롬프트 생성 방법 및 그를 위한 컴퓨팅 장치"

  • 14기 우수 인증프로젝트 선정 (상위 9%, 80팀 중 top 7)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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