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박서진님을 응원해보세요!

좋은 제안에 열려있어요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박서진
직업
안드로이드 개발자
간단 소개

누구에게나 친절한 앱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개발자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 Kotlin

경력

회사명

낫에그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안드로이드 개발자 | 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1.10. ~ 재직 중 (3년 5개월)

담당 업무

저는 Java, Kotlin 기반의 1년 11개월차 (23년 09월 기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자사 앱 개발, 외주 앱 개발을 맡아왔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개발을 지향하며 이를 위해
프로젝트의 기획 및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개발자의 시선에서 UI/UX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기존에 마켓에 출시된 앱들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사용자 경험 수준이 높은 UI/UX를 분석하여 개발에 반영하고자 하고있습니다.
OS에 따라 발생하는 개발요소들의 차이점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ios 개발자분과 함께 SwiftUI 스터디를 진행하였고 이점을 회사에서 인정받아
사내 직원 관리 앱의 안드로이드/ios 개발을 맡았습니다.

기술한 프로젝트 외에 추가로 담당한 프로젝트들은 첨부한 Github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Dolpan(돌팬)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3.05.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돌팬은 우왁굳과 이세계아이돌이라는 유튜버들의 팬 앱으로써
각 유튜버들의 생방송 알림, 생방송 채팅, 새 글 작성, 영상 업로드 등의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앱입니다.

프로젝트명

모헤 - 모두의 헤어

소속/기관명

낫에그

프로젝트 기간

2023.01. ~ 2023.04.

프로젝트 내용

모헤는 사용자 선택 위치 기반 화장품 판매 서비스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osense.mohe)
개발에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1명, ios 개발자 1명, 서버 개발자 1명, 디자이너 2명이 참여하였으며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써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제가 맡은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Retrofit2.Callback을 상속받은 커스텀 class와
    onSuccess와 onFail을 관리하는 interface를 통해
    Callback 처리를 공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코드 품질 개선 및 유지보수 용이성을 확보
  • 태블릿 혹은 갤럭시 폴드류와 같은 가로로 긴 비율의 화면의 사용자를 대응하기 위해
    dimensionRatio로 비율로 크기를 정하는 뷰의 경우 constraintHeight_max 값을 지정하고
    GridLayoutManager를 적용한 RecyclerView의 경우
    화면의 가로세로 비율에 따라 의 spanCount를 따로 적용하는 등
    기존의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으면서도 사용자 경험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 및 적용함으로써
    프로젝트 공수를 늘리지 않고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개발
프로젝트명

zuudo(주도)

소속/기관명

낫에그

프로젝트 기간

2022.04. ~ 2023.04.

프로젝트 내용

주도는 술집 클럽 정보 조회, 이벤트 티켓 구매, 클럽 타임테이블 조회 서비스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tegg.zuudo)
개발에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1명, ios 개발자 2명, 서버 개발자 2명, 디자이너 2명이 참여하였으며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써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제가 맡은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TabLayout과 Fragment로 구성된 화면에 1개의 탭과 Fragment 추가를 요청받아
    이후에도 같은 요청이 발생하는 경우를 고려하여
    기존 supportFragmnetManger 기반의 레거시 코드를
    FragmentStateAdapter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여
    코드 품질 개선 및 유지보수 용이성을 확보
  • 기존 RestAPI 호출은 HttpUrlConnection 기반의 레거시 코드를 사용중이었으나
    쇼핑몰 기능 추가로 인해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RestAPI를 호출 기능 추가를 요청받아
    기존 레거시 코드를 Retrofit2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여
    코드 품질 개선 및 유지보수 용이성을 확보
  • 불필요한 이미지 다운로드를 줄여 상점 리스트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이미지 캐싱처리를 포함한 AsyncHttpClient 기반의 이미지 다운로드 클래스를 작성하여 사용
  • 약 1년간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
프로젝트명

CALLA(칼라)

소속/기관명

낫에그

프로젝트 기간

2022.01. ~ 2022.08.

프로젝트 내용

칼라는 필터 카메라, 사진편집 서비스입니다.
개발에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2명, ios 개발자 1명, 디자이너 1명이 참여하였으며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써 전체적인 리팩토링을 담당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제가 맡은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레거시 코드를 전체 리팩토링
  • 수동 포커스 조절 기능 추가 등과 같은 카메라 기능 커스텀을 위해
    기존 Camera1 기반의 레거시 코드를 Camera2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고
    카메라 기능이 필요한 서비스들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

포트폴리오

URL

link

https://github.com/eitu-jerry

깃허브
link

https://eitu97.tistory.com

티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