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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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직접 실험하며 발전하는 게임 개발자입니다." Unity로 개발하던 시절, AR 기술을 활용한 게임을 만들면서 최적화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IL2CPP를 공부한 뒤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이후 Unreal Engine 5가 출시되었을 때 그 가능성에 매력을 느껴 적극적으로 공부하며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Unreal Engine을 다루면서는 Unreal Fest 같은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새로운 기술을 접하고 흥미로운 기법이 있으면 직접 구현해보는 것을 습관처럼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복잡한 구조를 분석하고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개선하며 재사용성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를 통해 기술적인 깊이를 쌓아가며 실무에서 더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직접 실험하며 발전하는 게임 개발자로서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기술 스택
unreal-engine5, Unreal Engine, unreal-blueprint, C++, 언리얼 C++, Unity, C#
경력
육군 제7297부대
통신소대장 및 본부포대장 | 통신소대 및 본부포대
2022.03. ~ 2024.06. (2년 4개월)
훈련 및 평시에 대대 전 통신 업무를 총괄했습니다.
대대의 통신 담당 간부는 저 혼자였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통신 기기 관리부터 교육까지 모든 업무를 도맡아 진행해야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스스로 일을 찾아 진행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이를 통해 업무가 밀리지 않고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업무를 맡은 지 1년 뒤 훈련에서 전 여단 1등 통신 개통 및 통신 성적 우수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본부포대장으로 활동하며 용사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상급자와의 소통 방식까지 익히며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Slash Project
개인
2024.02. ~ 진행 중
Unreal Engine 5를 활용하여 액션 어드벤쳐 게임에 활용되는 기술들을 직접 개발해보았습니다.
📌 Tech Stack
Unreal / C++ / Unreal Blueprint
📚 Experience
Skeletal Mesh를 복사한 Procedural Mesh를 활용한 Mesh절단 프로세스 구현 및 최적화
Behavior Tree, EQS를 활용한 Enemy AI 구현 (Task, Decorater, Service C++ 구현)
Enemy의 AutoAttack, Teleport, AOE Attack 등 구현 (Component-Based Desing 설계 철학 사용)
Character Attack 및 Gaurd, Bow 구현 및 Perfect Dodge, Parry 기능 구현
Bow HeadShot 기능 구현
타격감을 위한 HitStop & CameraShake 구현
Level Streaming을 활용한 최적화
게임 전체적인 UI 제작
모든 Character Animation Buleprint 및 Montage 제작
Foot IK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Standing 제작
🔧추가 작업 List
Movement 최적화 (멀티 스레드 사용)
현재 구현된 적 (Warrior, Mage, Warlord) 제외 다른 Enemy AI 구현
Github : https://github.com/Daisy0461/Slash
AR Farming Simulation
경상대학교 졸업작품팀
2021.06. ~ 2021.12.
Unity AR을 활용하여 농사 시뮬레이션을 개발했습니다.
📌 Tech Stack
Unity / C#
📚 Experience
IL2CPP 적용하여 성능 향상
Gird 구현 및 작물 설치 및 건물 설치 기능 구현
게임 Save, Load 기능 구현
컴파일 성능 향상을 위한 Assembly Definition 사용
🏆수상 이력
최우수상
제 30회 소프트웨어 전시회 - 경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컴퓨터과학과 주최
장려상
제 1회 경남소프트웨어 경진대회 - 경상남도와 (사)경남ICT협회 주최
구현 영상 링크: https://youtu.be/E5g6xzdoGR0
뚜두농장
Bridge 뚜두팀
2021.05. ~ 2022.08.
Unity를 활용하여 2D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
📌 Tech Stack
Unity / C#
📚 Experience
Unity TimeLine을 활용하여 컷씬 제작
UI를 활용하여 상점 및 연구소 구현
Grid기능을 활용하여 건물 및 밭, 양식장 기능 구현
Lerp를 활용하여 작물의 Scale 조정하여 점점 커지는 모습을 연출
설정에서 소리 설정 구현
포트폴리오
대외활동
Bridge 게임 제작 동아리
기타
2020
2020년부터 Bridge 게임 제작 동아리 활동 진행
2020년 - 중력 변환을 이용한 퍼즐게임 제작
2021년 - 슬라임 런처 오마주 2D 게임 제작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기사 | 한국산업인력공단
202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