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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이인혁
직업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간단 소개

다양한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개발자입니다. 특히,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트업 경험을 통해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Unity, Unreal Engine, GitHub

경력

회사명

(주)더크로싱에이아이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원 | 언리얼 엔진 클라이언트팀

근무 기간

2023.11. ~ 2024.07. (9개월)

담당 업무

1. 투자 유치에 필요한 데모판 개발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

- 투자 유치를 목표로 데모판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자금을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획자를 채용하고 서비스 개발을 본격화했습니다.

2. 백엔드 서버와 통신 작업

- 언리얼 엔진의 래핑 함수를 개발하여 서버와의 데이터 통신을 가능하게 구현했습니다.
- 수신된 이미지를 메모리에 로드하고 풀링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하였으며, UI 시스템 전반을 총괄 개발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시스템 개발

- 언리얼 엔진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실행되는 임베디드 인스타그램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프로필 업로드, 댓글 및 대댓글 관리, 게시물 등록·삭제 등 핵심 기능을 구현하여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회사명

(주)유에이블코퍼레이션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장 | 언리얼 엔진 클라이언트팀

근무 기간

2023.08. ~ 2023.11. (4개월)

담당 업무

1. 구조 설계 코어 시스템 개발

- 건축 디자인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벽 생성, 벽지 및 바닥재 배치 기능이 포함된 구조 설계 코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이를 통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건축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 신입 개발자 팀에서의 데브옵스 역할 수행

- GitHub, LFS, GitHub Desktop, UEDiffTool 등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코드 및 리소스 관리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 신입 개발자로 구성된 팀에서 소스 코드 관리 및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DevOps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3. 블루프린트 작업 병목 현상 해결

- 블루프린트 기반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 및 유지보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 병목 현상 개선 전략을 설계 및 적용했습니다.
- 스크립트 최적화 및 코드 구조 개선을 통해 개발 속도를 향상시키고, 프로젝트의 확장성을 높였습니다.

4. 아키플 스튜디오 개발 및 쇼케이스 성공

- 가상 인테리어 솔루션 소프트웨어 ‘아키플 스튜디오’를 개발하여 경기 콘텐츠 데모데이 지원기업 쇼케이스에 출품했습니다.
- 기술력과 사업 아이템의 시장성을 입증하며,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5. 템플릿 기반의 프로토타입 개발

-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의 Quiet Runtime Editor 템플릿을 맞춤형으로 변형하여,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개발했습니다.
- 기존 기능을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 최적화하여 프로젝트의 핵심 요소를 신속히 구현하고, MVP를 효과적으로 완성했습니다.

회사명

(주)서울브로즈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이사/팀장 | 개발팀

근무 기간

2023.01. ~ 2023.04. (4개월)

담당 업무

1. 코파운더 (서울브로즈 & 브로즈아시아)

- 링크스타터 앱을 통해 공동 창업자로 합류하여 서울브로즈 및 브로즈아시아 사업 기획에 참여했습니다.
- 스타트업 초기 단계에서 비즈니스 모델 기획 및 아이디어 검증을 진행했으며, 프로토타입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 약 1년간 사업을 함께 기획하고 회사를 창업하였으나, 비전 및 방향성의 차이로 인해 팀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2. 버튜버 방송 솔루션 소프트웨어 제작

- 모션 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버튜버 방송 솔루션 소프트웨어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 언리얼 엔진, VRM4U, PoseAI를 활용하여 실시간 애니메이션 적용 및 스트리밍 환경 구축을 진행했습니다.

3. 구글스토어에 앱 출시

- 서울브로즈의 VROZ 서비스 기획 및 출시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 초기 웹사이트 기획 단계에서 UI/UX 설계 및 서비스 구조 설계를 지원하고, 이후 Flutter를 활용하여 VROZ 웹앱을 개발했습니다.
- Google Play Store에 VROZ 웹앱을 출시하여, 모바일에서도 버추얼 스트리머 관련 뉴스 및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4. K-Bee 프로젝트 개발

- 로블록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상 환경을 제작하고, 사용자가 게임 내에서 나무를 심고 이름을 남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는 KB금융그룹, 김연아, 프흥 등의 협찬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실제 강원도 홍천에 밀원수 5,000그루를 심는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프로젝트 기획 및 기술 개발을 담당하였으며, 환경 보호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되었습니다.

회사명

서울브로즈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이사/팀장 | 개발팀

근무 기간

2022.03. ~ 2022.04. (2개월)

담당 업무

주식회사 서울브로즈와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URL

link

노션 포트폴리오

URL 링크

교육

소속/기관명

한국IT직업전문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게임프로그래밍학 공학사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6.03. ~ 2022.02. | 졸업

대외활동

활동명

멋쟁이사자처럼 블록체인 스쿨

소속/기관명

직업훈련포털 HRD-Net

연도

내용

- 과정명: 멋쟁이사자처럼 블록체인 스쿨

- 훈련유형: 통합심사과정훈련

- NCS직종: 응용SW엔지니어링(20010202)

1. Web3.0 마스터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과 환경 설정을 익히며, Web3.0 기술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블록체인 필수 스킬 입문

솔리디티, 스마트 컨트랙트, Dapp, 리액트 등 블록체인과 연계된 핵심 기술을 실습하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NFT 프로젝트

블록체인 기반 실습을 통해 직접 NFT를 제작하고 발행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명

모바일게임개발[언리얼]

소속/기관명

직업훈련포털 HRD-Net

연도

내용

- 과정명: 모바일게임개발[언리얼]

- 훈련유형: 통합심사과정훈련

- NCS직종: 게임콘텐츠제작(08030205)

1. 게임 콘텐츠 제작 및 개발

게임 알고리즘, 사전 기획, 게임 클라이언트 및 UI/UX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핵심 기술을 학습하며, 게임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위한 기본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

게임 엔진(언리얼)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실습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고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개발 직무 대비

게임 인공지능, 그래픽,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 게임 개발 전반에 걸친 필수 역량을 습득하여, 실무 환경에서 필요한 기술력을 갖추고 취업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활동명

한국IT프로젝트 경진대회 최우수상

소속/기관명

한국IT직업학교 게임스쿨

연도

내용
활동명

제2회 지넥스트 게임잼 게임디자인상, 게임개발상

소속/기관명

경기콘텐츠진흥원

연도

내용

자격증

자격증명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점수 | 발급기관

최종합격 | 한국콘텐츠진흥원

취득연월

2018.08.

자격증명

게임기획전문가

점수 | 발급기관

최종합격 | 한국콘텐츠진흥원

취득연월

2017.08.

자기소개

자기소개

다양한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개발자입니다. 특히,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트업 경험을 통해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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