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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양성우
직업
풀스택 개발자
간단 소개

어떤 개발이든 종류에 상관없이 사랑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NestJS, React, React Native, MySQL, AWS, Kotlin, Spring

경력

회사명

주식회사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장

근무 기간

2023.02. ~ 2023.11. (10개월)

담당 업무

솔루션개발실 플랫폼 또는 라이브러리를 개발 및 유지보수.

참여:

  • 클라우드 키오스크 카드취소 서버 개발

  • IoT Platform Management BE/FE 유지보수

  • 통합 어드민 BE/FE 유지보수

  • auth, manual, property api 유지보수

사용기술:

Java, Kotlin, Spring Boot, NestJS, NodeJS, AWS, AWS IOT, Lambda, VueJS

회사명

(주)야놀자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매니저

근무 기간

2021.06. ~ 2023.02. (1년 9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GRMS IoT 솔루션>

설명: Guest Room Management Service. 호텔등의 숙소에서 발생하는 IoT 정보를 취합 및 모니터링하여 실시간으로 분석, 제공 및 처리되는 시스템. 에너지 효율 증대등의 목적으로 사용.

참여:

  • State Processor (IoT 이벤트 처리 서버/ BE App) 성능 개선, 이벤트 처리 구현, 버그 수정 등.

  • Command 서버 (BE -≫ Device 명령 송출 서버) 개발

  • Edge Device 임베디드 App 개발 (호텔 설치형 IoT 중계 디바이스)

  • Samsung SmartThings 연동 BE 서버 개발 (삼성 IoT 기기 연동 서버)

  • GRMS Admin API

사용기술:

AWS IOT, Lambda, Jenkins, NodeJS, NestJS, DynamoDB, RDS, Elastic Search, Redis, Cognito, API Gateway, Appsync, ECS, MQTT

회사명

주식회사헬릭스테크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20.06. ~ 2021.06. (1년 1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랑톡>

설명: 교육청 연계된 교사, 학부모, 학생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서비스

참여:

  • API 백엔드 서버 개발

  • 인증, 게시글, 알람, 문자 송수신등 기본적인 기능 모두 구현

<프로젝트: KBL 2.0>

설명: KBL 웹/앱 2.0 리뉴얼

참여:

  • KBL 통계 API 백엔드 서버 개발

사용기술: Kotlin, Spring, JPA, MyBatis, MySQL, KT Cloud

회사명

언리밋테일주식회사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18.04. ~ 2019.11. (1년 8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BitK>

설명: 코인 및 블록체인 정보, 뉴스 제공 앱/웹 개발

참여:

  • IOS, AOS 앱 전체 개발

  • BE 개발 (크롤링, 통계, CRUD 등)

  • 인프라 관리

<프로젝트: 신분증스캐너 뽄뽄>

설명: 촬영한 신분증이미지를 스캔한 이미지(pdf)로 생성해주는 모바일 앱

참여:

  • IOS, AOS 앱 전체 개발

사용기술:

React Native, React, NodeJS, AWS, Redis, RDS, ECS

회사명

(주)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16.01. ~ 2017.10. (1년 10개월)

담당 업무

스마일게이트게임즈 업무와 동일 (회사 분사)

회사명

(주)스마일게이트게임즈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15.09. ~ 2016.01. (5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크로스파이어 캐주얼게임>

설명: 중국 크로스파이어 IP 를 활용하여 텐센트에 퍼블리싱하는 캐주얼게임 개발의 서버팀 관리

참여:

  • 서버 구조 설계 및 라이브러리

  • 공용모듈 제작

  • 통합 메신저서버 제작

  • 서버팀 매니징

사용기술:

Visual C++, Windows Server, MSSQL, IOCP

회사명

에스케이플래닛(주)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14.04. ~ 2015.04. (1년 1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Tictoc 메신저>

설명: 글로벌 멀티플랫폼 메신저

참여:

  • 서버 어플리케이션 유지 보수, 모듈 개발 및 서비스 관리

  • 메시징 서버 안정화

  • DB Gateway 서버 개발

  • 인증서버 개발(Spring)

사용기술:

Linux, C++, MariaDB, MemCached

회사명

(주)아이두인터액티브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12.10. ~ 2014.01. (1년 4개월)

담당 업무

<프로젝트: PunchQuest>

설명: 모바일 게임. 해외 모바일 인기 게임이었던 PunchQuest의 로컬라이징 및 Kakao에 퍼블리싱

참여:

  • 게임 기획 및 클라이언트 개발 참여

  • 인게임 개발 리딩

<프로젝트: Tapas>

설명: 게임 스트리밍 솔루션. 대용량 PC게임을 전부 설치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설치(micro client) 후, 나머지 영역은 게임 실행 도중 다운로드 및 설치하도록 하여 유저 experience를 향상 시키는 솔루션

설명:

  • Tapas Player : Micro Client 설치 및 DLL Injecting 하는 프로그램

  • Tapas DLL : 게임 클라이언트에 Inject되어 Hooking을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 IO를 핸들링 하는 모듈

  • Tapas Server : Tapas Player와 통신하여 유저의 Log 및 데이터를 저장,분석 하여 최상의 다운로드 Meta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버

사용기술:

Visual C++, MFC, DLL, MSSQL, Windows Server, Android(Java), IOS(Objective C), Cocos-2d

회사명

(주)네오위즈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근무 기간

2008.10. ~ 2012.09. (4년)

담당 업무

<프로젝트: HGW>

설명: 안티해킹 솔루션 for Neowiz 해외 퍼블리싱 게임 (3rd party 안티해킹 솔루션보다 빠른 대응 및 선처리를 할 수 있는 퍼블리셔 자체 솔루션)

참여:

  • 클라이언트 : win32 MFC 어플리케이션. 설계 및 개발

  • 서버 : win32 based 어플리케이션 서버. 설계 및 개발

적용 프로젝트:

- 크로스 파이어 ? 베트남, 북미, 남미, 유럽, 대만 등

- S4 ? 유럽, 대만, 일본 등

<프로젝트: 해외 NPE (Neowiz Patch Express) 2.0>

설명: Neowiz 해외 퍼블리싱에 사용되는 패치 시스템

참여:

  • Patcher 라이브러리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 Packing 툴 개발.

적용 프로젝트:

  • 크로스 파이어: 중국, 베트남, 북미, 남미, 유럽, 대만 등

  • S4: 유럽, 대만, 일본 등

사용기술:

Visual C++, MFC, DLL, MSSQL, Windows Server

포트폴리오

URL

link

https://github.com/yangga

깃허브
link

https://medium.com/@yangga0070

미디엄
link

니뷰 체험단 플랫폼

URL 링크

자기소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15년 가까이 경력을 쌓아온 개발자 양성우입니다. 다양한 기술 스택과 폭넓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실력을 쌓아왔으며, 기술적 도전과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 배경 및 학업]

저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컴퓨터게임과에서 게임 개발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흥미를 느꼈으며, 이러한 관심은 저의 커리어 선택에 중요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경력과 전문성]

경력의 시작은 Gopets에서 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네오위즈 게임즈에서 해외 퍼블리싱, 해외기술PM, 게임을 위한 안티해킹 솔루션, 패치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며 글로벌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는 팀장으로서 캐주얼 게임의 서버 구조 설계와 공용 모듈 제작을 주도하였으며, SK Planet에서는 글로벌 멀티플랫폼 메신저의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최근에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솔루션 플랫폼 팀장으로서, IoT 플랫폼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프로젝트 경험]

제가 참여했던 프로젝트들은 기술적 도전과 함께 혁신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의 연속이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야놀자 GRMS 프로젝트에서는 호텔 IoT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및 처리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랑톡 프로젝트에서는 교육청과 연계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게임 개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IoT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팀과 함께 목표를 달성해왔습니다.

[비전과 목표]

저는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IoT,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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