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발자 오윤범입니다! ∙ 팀 프로젝트에서 메인 개발자로써 프로젝트에 성공에 기여한 경험 ∙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아온 경험 ∙ 아마추어 프로게이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높은 소통력 ∙ 높은 일본어 역량 ∙ 외국계 기업 근무 경험 git : https://github.com/oyb1412 blog : https://blog.naver.com/oyb1234136 youtube : https://www.youtube.com/watch?v=8e4xx0dVAYc
기술 스택
Unity, C#, Google Ads, Firebase, GitHub, DirectX, unity2d
경력
W2 Solution
팀원 | Package Service Division
2022.04. ~ 2022.09. (6개월)
・백엔드 개발
-ASP.NET MVC와 ASP.NET CORE를 이용한 로직 구현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에 맞는 기능 추가
・테스트
-디버깅 도구를 이용한 버그 검출 및 테스트, 수정
・데이터베이스
-SQL Server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API 추가
-비즈니스 고객의 요청으로, 서비스중인 프로그램에 reCAPTCHA 기능 도입
프로젝트
Tiny Defense
개인
2024.05. ~ 2024.06.
안드로이드 플랫폼 타겟 2D 타워디펜스 게임(출시 예정)
・Git : https://github.com/oyb1412/TinyDefens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8e4xx0dVAYc
Combat Quarter
개인
2024.04. ~ 2024.05.
AI 자동 전투 시스템을 구현한 3D 싱글 플레이 FPS 게임. 적 AI가 플레이어와 전략적으로 교전.
・Git : https://github.com/oyb1412/3DSingleFps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BngMJzuEJEk
A New Kingdom
개인
2024.04. ~ 2024.04.
PC와 Android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한 3D 싱글 플레이 타워 디펜스 게임.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작.
・Git : - https://github.com/oyb1412/3DMobileTowerDefens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XYmD_lwNnCw
Casual Battle
에티버스 러닝(팀 프로젝트)
2024.03. ~ 2024.04.
3D 멀티 플레이 슈팅 게임. 플레이어들이 실시간으로 서로 대결할 수 있는 환경 제공.
*담당 업무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상태, 이동 및 전투, 아이템 습득 및 사용, 적용
-발사체, 박스 등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 로직
-게임 사운드
・Git : https://github.com/samhomesss/TeamProject (ID : oyb1412)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TU6J5TXz7J0
Multi FPS
개인
2024.03. ~ 2024.03.
Photon을 이용한 3D 멀티 플레이 FPS 게임. 플레이어들이 실시간으로 서로 대결할 수 있는 환경 제공.
・Git : https://github.com/oyb1412/3DMultiFps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Z_J9S7CPrmM
Auto Battle
개인
2024.01. ~ 2024.02.
유닛을 구매하고 배치하여 적과 자동 전투를 벌이는 2D 싱글 플레이 오토 배틀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AutoBattl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zs4sYW1zhlA
Tetris
개인
2024.01. ~ 2024.01.
유니티의 물리엔진을 사용하지 않은 2D 싱글 퍼즐게임 테트리스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Tetris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MoStxI0HRY0
Age of War
개인
2024.01. ~ 2024.01.
유명 플래시 게임 ‘전쟁시대’의 모작. 원작의 게임플레이와 그래픽을 재현.
・Git : https://github.com/oyb1412/AgeofWar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EAnHwA7DUKI
Random Tower Defense
개인
2024.01. ~ 2024.01.
랜덤하게 생성되는 타워를 설치하고 같은 종류의 타워를 합치는 2D 타워 디펜스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2DRandomTowerDefens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smwiATF7pPk
Turnbase RPG
개인
2023.12. ~ 2024.01.
상태 패턴을 이용해 턴 시스템을 구현한 2D RPG 게임. 플레이어가 턴마다 전략적으로 행동 선택 가능.
・Git : https://github.com/oyb1412/2DTurnbaseRPG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dW1e72zcoHA
Loguelike
개인
2023.12. ~ 2023.12.
몰려오는 유닛을 처치하며 성장하는 2D 서바이벌식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2DVampireSurvivors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u_fQbgE0gxg
Dragon Hunter
개인
2019.06. ~ 2019.09.
끝없이 등장하는 적을 상대하는 Direct 2D를 이용한 2D 싱글 슈팅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ShootingGam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zRxP0lt3VmI
Space Load
개인
2020.01. ~ 2020.07.
지속적으로 점프하며 달리는 Direct 3D를 이용한 3D 싱글 레이싱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RaceGam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o_Fxjk6XBXc
Spacial Force
개인
2020.04. ~ 2020.10.
다양한 라운드가 존재하는 Direct 3D를 이용한 3D 싱글 FPS 게임.
・Git : https://github.com/oyb1412/FpsGame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gaBko36Dsw0
포트폴리오
URL
교육
에티버스러닝
사설 교육 | 게임 개발
2023.12. ~ 2024.06. | 졸업
HAL TOKYO
대학교(전문학사) | 게임학
2018.04. ~ 2022.03. | 졸업
검정고시
고등학교
2014.12. ~ 2014.12. | 졸업
외국어
일본어
비즈니스 회화 가능
자격증
유니티 어소시에이트(프로그래머)
587 | Unity
2024.06.
일본어 능력시험(JLPT)
1급 | 일본국제교육협회
2023.08.
IT PASSPORT
ITPEC
2022.02.
대외활동
DirectX Original Game 의욕상
HAL TOKYO
DirectX 11을 이용해 3D RPG게임을 개발했습니다(개인 프로젝트)
그 결과 학내 경연 DirectX Original Game 개발 컨테스트에서 의욕상을 수상했습니다.
DirectX Original Game 기술력상
HAL TOKYO
DirectX 9를 이용해 3D FPS게임을 개발했습니다(개인 프로젝트)
그 결과 학내 경연 DirectX Original Game 개발 컨테스트에서 기술력상을 수상했습니다.
DirectX Original Game 동상
HAL TOKYO
DirectX 9를 이용해 3D 레이싱 게임을 개발했습니다(개인 프로젝트)
그 결과 학내 경연 DirectX Original Game 개발 컨테스트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자기소개
지원 동기
저는 6개월간의 학원 과정 간 RPG 게임, 타워 디펜스 게임, 오토배틀 게임, FPS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작해오며 성장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각종 기술 및 팀원들과의 프로젝트를 통한 소통력 또한 더욱더 강화해 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사이드 프로젝트 제작 및 팀 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끌었으며, 기술적 및 인격적으로 성장하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저의 노력을 통한 기여에 큰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껴왔습니다.
이러한 모든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해 팀의 목표를 달성하는 주춧돌이 되고자 합니다.
역량적 강점
저의 역량적 강점은 높은 집중력과 꾸준한 자기 계발입니다. 높은 집중력으로 단시간 내에 업무를 완료하려 노력하며, 꾸준한 자기 계발을 통해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려 노력합니다.
[높은 집중력을 통한 지속적인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
6개월간의 학원 교육 동안 교육 외에 지속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다수의 프로젝트를 완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그날의 교육 내용을 바로 적용해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제작해, 풍부한 실전 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뿐이 아닌,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기술 습득 및 한 차원 높은 레벨의 프로젝트를 제작해 역량 향상에 힘썼습니다.
[꾸준한 자기 계발]
엔진, 프로그래밍 언어, 그래픽스 등의 다양한 지식을 쌓으며 역량을 확장하는 데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학부생 시절의 다양한 수상 경험과 학원 교육 기간 내의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은 제가 지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더욱더 자신감을 지니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성공과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성격적 강점
[타인에 대한 배려]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이런 저의 태도는 저의 코딩 스타일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타인이 보기에 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하려 노력하며,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으로 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합니다. 결국 저의 타인에 대한 배려심은 조직의 성과 달성으로 이어지는 큰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소통력]
아마추어 프로게이머 때의 경험을 토대로, 그 무엇보다 팀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확실히 하고, 자신의 업무 상황을 팀과 공유해 효율적인 업무 분담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소통력은 프로젝트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인간관계에도 큰 역할을 하여, 결과적으로 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경험
[효율적인 협업]
약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는 팀 프로젝트를 초기 기획안에 맞춰 제작 및 PPT 발표, 시연회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메인 개발자로서, 게임 대부분의 로직을 작성했습니다.
제가 가장 힘을 쏟은 부분은 ‘어떻게 하면 내가 작성한 클래스를 팀원들이 편하게 가져다 쓸 수 있을까?’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 결과 제가 채택한 방법은 ‘컴포넌트 패턴’이었습니다.
부품을 조립하는 것만으로 완성품이 나오는 것처럼 각종 로직을 각각의 부품으로 나눠, 그 부품들을 팀원들이 가져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최소한의 소통으로 서로 간의 작업을 연계시킬 수 있었고, 저희는 모든 팀 중 유일하게 25일 이내에 프레젠테이션 발표 준비 및 게임 빌드, 시연회 개최라는 초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이고 유지보수성이 좋은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협업 경험
[소통하는 프로게이머에서,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래머로]
‘League of Legends’ 아마추어 프로게이머로써 활약한 경험을 통해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연습생 시절, 팀원들은 모두 10대 후반의 어린 나이였고, 서로 자기 주관을 굽히지 않고 오더를 내리려 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계속되는 연패의 늪에 빠졌습니다.
팀 내 문제점을 분석한 결과, 소통 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소통의 부족으로 인해 교환되는 정보가 적고, 주관적인 주장만 내세웠던 것이 근본적 문제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팀원들에게 두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는 주장의 객관화입니다. 무작정 주장을 내세우는 것이 아닌, 객관적인 근거를 먼저 제시한 이후에 오더를 내리도록 했습니다.
두 번째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경기 패배 후 복기 도중, 전투 중이라 합류할 수 없는 팀원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채 합류를 요구하는 저의 행동에 관한 얘기가 나왔고, 그제야 합류할 수 없었던 당시 팀원의 입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가지 습관을 익히며 연습한 결과 팀원들은 서로 간의 오더에 대해 신뢰를 갖게 되었고, 연패의 사슬을 끊어낼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이러한 팀원과의 소통력을 십분 발휘해, 신뢰성 있는 프로그래머로서 팀원과의 결속력을 다지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첫째로, 회사의 개발 환경과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팀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 특히, 선배 개발자들의 조언과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며, 최신 기술과 도구를 빠르게 습득하여 프로젝트의 일부분을 책임질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겠습니다.
둘째로, 지속적인 자기 계발에 힘쓸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 역량을 향상하고, 팀 내에서는 이러한 지식을 공유하여 전체적인 팀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리더십과 팔로워십, 커뮤니케이션 스킬 또한 지속해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저와 회사가 동시에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소통을 가장 중요시하며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하겠습니다. 언제나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로의 의견을 절충하여 함께 일하며,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