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익숙해질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는 개발자 김준입니다.
경력
파프리카 주식회사
팀원 | 개발팀 | 재직 중
2024.11. ~ 재직 중 (4개월)
현대자동차 주행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에서 MFC 기반의 시팅벅 프로그램이 생성하는 운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클라이언트와 연동할 수 있도록 TCP 서버를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UX) 데이터를 MySQL에 저장하여 효율적인 분석과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QUEL은 이미지 학습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AI 서비스로, 소프트뱅크 매거진과 삼성물산 의류 브랜드에 납품할 예정입니다. 저는 QUEL의 결제 모듈 서비스 개발 및 서버 유지보수를 담당했습니다.
FLFI
백엔드 엔지니어 | 개발팀
2022.03. ~ 2023.11. (1년 9개월)
1. Node.js 기반 웹 페이지를 NestJS로 마이그레이션하여 코드 구조를 개선하고 API 응답 속도를 30% 향상시켰습니다.
2. 커뮤니티 기반 코인 거래 사이트를 설계 및 개발하며, 트레이딩 API와 웹소켓을 활용한 실시간 데이터 처리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3. 커뮤니티 Admin 페이지를 개발하여 회원, 게시글, 댓글 관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템플릿 기반 이메일 발송 시스템으 로 관리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뉴비즈스타트
백엔드 엔지니어 | 개발팀
2021.12. ~ 2022.02. (3개월)
청년창업사관학교 2가지 SI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술 스택
C++, TypeScript, Node.js, NestJS, MySQL
프로젝트
QUEL
파프리카
2025.01. ~ 진행 중
Stripe 및 Pay-Letter를 활용한 결제 모듈 개발.
서버 유지보수
Nest.js, Next.js, MySQL, EC2
현대자동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
파프리카
2024.11. ~ 진행 중
시팅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데이터를 클라이언트(UE5, Flutter)로 실시간 송신할 수 있는 TCP 서버를 설계 및 구현.
클라이언트에서 수신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MFC 기반 자율주행 차량의 핸들 조작 기능을 개발.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사용자 경험(UX)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
C++, MySQL
OG Admin 웹 개발
FLFI
2023.01. ~ 2023.11.
백오피스 개발 및 유지보수 -> 게시글, 댓글, 차단 유저 등 커뮤니티 관리 기능 구현
템플릿 기반 이메일 발송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DB를 기반으로 이메일 카테고리를 분류, 템플릿화하여 관리 효율성 극대화
NestJS, Node.js, MySQL, EC2, Vue.js, Tailwindcss
OG 트레이드 웹 개발
FLFI
2023.05. ~ 2023.11.
OKX API와 WebSocket을 활용한 트레이딩뷰 페이지 구현 -> 초당 100건 이상의 데이터 처리 및 실시간 반영
NFT 코인 검색 로직 최적화를 통해 API 응답 시간 7초 1.2초로 개선 -> DB 인덱스 설정, Like 검색 로직 제거, Sub-Query를 Join문으로 변환
Rollbit 기능을 모방한 가상 투자 게임 개발 -> 재화 관리 담당
NestJS, Node.js, MySQL, EC2, Vue.js
OG 커뮤니티 웹 개발
FLFI
2022.07. ~ 2023.11.
유저 활동 알림 시스템 및 이메일 발송 자동화 시스템 개발 -> 매주 평균 1,000건 이상의 이메일 발송 처리
커뮤니티 회원 기능 개발 (회원 가입, 로그인, 프로필 관리 등)
NestJS, Node.js, MySQL, EC2
FLFI 웹 사이트 마이그레이션
FLFI
2022.04. ~ 2022.07.
SQL 리팩토링을 통해 API 응답 시간을 1.2초에서 0.8초로 단축 -> Sub-Query를 Join문으로 최적화하여 성능을 개선
TypeORM 도입으로 코드 가독성과 유지보수성 향상
기존 Node.js 기반 프로젝트를 NestJS로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
NestJS, MySQL, EC2
포트폴리오
자기소개
2년 차 백엔드 개발자로, 스타트업에서 웹과 앱 서비스를 개발, 배포, 운영하며 API와 배치 시스템 관리를 주도적으로 담당했으며, 프론트엔드 작업 또한 병행하며 폭넓은 개발 경험을 쌓았습니다.
2023년 11월부터 약 1년간 게임 프로그래머로 전환하기 위해 C++을 학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1월에 C++ 프로그래머로 성공적으로 이직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확장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응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개발자는 컴퓨터에 명령을 내리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직이 엉키거나 코드가 실행되지 않을 때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이 매력적이고 흥미롭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목표로 하며, 매일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학습한 내용을 블로그에 기록해 어제보다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교(학사) | 컴퓨터정보학
2010.03. ~ 2015.02. |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