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김동규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김동규
직업
백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안녕하세요 !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신입 백엔드 개발자 김동규입니다. 이전 개발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에서도 멋지게 잘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

자기소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늦깎이 웹 백엔드 신입 개발자 김동규입니다 !

  • Java, Spring Boot, Spring Data JPA를 활용한 웹 백엔드 경험이 있습니다.

  • GitFlow 브랜치 전략 방식을 활용한 버전 관리(Git) 경험이 있습니다.

  • 실무 경험을 통한 다양한 API 사용 경험과 새로운 기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전 직무로 게임 개발자로 다년간 근무했습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업무를 통해 신규 콘텐츠 구현과 개선, 성능 최적화, 로그 수집, 코드 리팩토링 등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중 플랫폼 팀과의 협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이를 계기로 계정 데이터 관리와 검증 등의 서버 개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웹 백엔드 신입 개발자로 경력 전환을 위해 웹 개발 교육 기관을 수료 후 취업 준비와 함께 부족한 부분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도메인의 신입 개발자로 준비하고 있지만, 기존 개발자 직군에서의 경험을 살려 협업과 소통 등의 장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직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개발 업무에서는 요구사항의 확장성과 안전성을 고려하며, 커뮤니케이션에서는 논리적이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친절한 단어를 사용하여 밝은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성장 목표

더 나은 백엔드 개발자로서 성장하기 위한 목표로 아래와 같이 계획하고 있습니다.

단기 목표:
  •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언어와 프레임워크 등 심화 학습

  • 데이터베이스 CRUD 기능 구현 실습과 SQLD 자격증 등 취득

중기 목표:
  • 트랜잭션 처리 역량 강화

  • RESTful API 설계 및 구현 능력 향상

  • 클라우드 활용과 AWS Associate DVA 자격증 취득

  • Docker, Kubernetes를 활용한 자동화 배포 경험 쌓기

장기 목표:
  • 성능 최적화, 보안, 관리 등을 고려한 백엔드 아키텍처 설계 및 구현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 Spring Boot, MariaDB, C#, Unity, Git, Notion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CSPM (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소속/기관명

교보DTS / ASAC

프로젝트 기간

2024.04. ~ 2024.06.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개요
클라우드 자원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 점검을 위한 MVP 프로젝트

사용 기술
  • Java, Spring Boot, Spring Data JPA, Swagger, AWS-SDK

주요 작업 목록
  • 비동기 자원 조회

    • 자원 조회 시 Java의 CompletableFuture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비동기 처리 방식을 적용하여 조회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 AWS Key AES256 암/복호화

    • 계정 Key 값을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저장하는 것은 보안상 위험할 수 있어, AES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다중 데이터베이스 사용

    • DataSource 클래스를 활용하여 조회 데이터와 취약점 데이터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리하도록 구현함으로써, 데이터 분리와 효율적으로 관리했습니다.

  • Auto SQL

    • 서버 구동 시 취약점 파악 SQL 데이터의 테이블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없는 경우 자동 등록하도록 구현해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 Dev / Release 설정 파일 분리 작업

    • 개발과 배포에서 필요한 설정 값을 지정한 파일을 별도로 관리하여 환경에 따른 설정 변경이 용이하도록 구현했습니다.

  • 자원 조회 및 계정 API 구현

    • Entity, Repository를 통해 데이터 처리하고, 서비스 레이어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정의하여 API 호출에 대한 응답을 구현했습니다.

  • 자원 조회 예외 처리 로그 기능

  •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csv)

    • 데이터 값을 CSV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프로젝트명

BPTG (BlackPink The Game)

소속/기관명

개발3본부 / 테이크원컴퍼니

프로젝트 기간

2023.01. ~ 2023.06.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개요
블랙핑크 IP를 활용한 육성 퍼즐 SNG 게임 개발

사용 기술

C#, Unity3D, UniRx, AppsFlyer, Unity Mobile Notifications

주요 작업 목록
  • 콘텐츠 개발 및 개선

    • 뽑기 시스템 구현

    • 공지 팝업 타입 추가

    • 콘텐츠 별 가이드 팝업 구현

    • 내비게이션 개선

    • 기타

  • 로컬 알람 기능 구현

    • 게임 환경 설정에서 활성화된 옵션에 대한 알림 기능 추가

  • 로그인 및 검증 플로우 수정

  • 이벤트 콘텐츠 확장성을 고려한 코드 리팩토링

  • AppsFlyer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사용 현황 추적 로그 기능 추가

  • 기타

프로젝트명

ZCC (Zombie Culture Club)

소속/기관명

개발2본부 / 테이크원컴퍼니

프로젝트 기간

2022.05. ~ 2022.12.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개요
소프트 런칭 게임의 NFT 시스템 도입을 위한 리뉴얼 프로젝트

사용 기술

C#, Unity3D, NGUI, 2DSprite Unity Mobile Notifications

주요 작업 목록
  • 콘텐츠 구현 및 개선

    • 뽑기 시스템 구현

    • PVP 프로토타입 구현

      • 오브젝트 기믹 추가

      • 신규 타일 맵 타입 추가

    • 건물 확장 연출 추가

    • 콘텐츠 활성화 연출 추가

    • 스테이지 친구 표기 기능 구현

    • 튜토리얼 개선

      • 시스템 추가 및 수정에 따른 다양한 형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코드 수정

    • 콘텐츠 로비 개선

      • 스테이지 정보 팝업 구현

      • 총 스테이지 수를 페이즈 단위로 분리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정

    • 기타

  • 성능 최적화

    • 스크롤 뷰에 표시되는 오브젝트 개수를 제한함으로써 성능 향상

  • 로컬 알람 기능 구현

    • 게임 환경 설정에서 활성화된 옵션에 대한 알림 기능 추가

  • 기타

프로젝트명

베이스볼 플레이: 실시간 대전 야구

소속/기관명

개발팀 / 핸드온게임즈

프로젝트 기간

2019.11. ~ 2022.03.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 개요

9Clash(실시간 대전 야구 게임) 리뉴얼 프로젝트

사용 기술

C#, Unity3D

주요 작업 목록
  • 콘텐츠 구현 및 개선

    • 튜토리얼 시스템 구현

    • 선수

      교체, 필터, 능력치 표시 및 비교, 도감 등 구현

    • 콘텐츠 활성화 연출

    • 콘텐츠 로비 및 시즌 보상 지급 기능

    • 상점 세부 카테고리 추가

    • 튜토리얼, 선수 등급 효과 등 UI 개선 작업

    • 기타

  • 클라우드를 이용한 게임 리소스 관리

    • 버전 비교를 통한 최신 리소스 다운로드 기능 추가

  • 성능 최적화

    • 오브젝트 관리 클래스로 오브젝트 함수 호출 제어, 콜 스택 감소 및 최적화

  • 로컬 알람 기능 구현

    • 게임 환경 설정에서 활성화된 옵션에 대한 알림 기능 추가

  • 기타

교육

소속/기관명

T아카데미 ASAC

종류 | 전공

사설 교육 | 웹 풀스택 개발자 (수료)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23.12. ~ 2024.06. | 졸업

소속/기관명

가천대학교(편입)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인터렉티브 미디어학과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2.03. ~ 2014.02. | 졸업

포트폴리오

URL

link

CSPM - 교보 DTS 기업 협업 프로젝트

URL 링크

자격증

자격증명

리눅스마스터2급

점수 | 발급기관

필기합격 |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

취득연월

2024.02.

자격증명

게임기획전문가

점수 | 발급기관

최종합격 | 한국산업인력공단

취득연월

201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