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가치를 기획하는 기획자 이지영 입니다🙌 👍 목표를 달성하는 네비게이션 같은 사람 프로덕트를 기획하고 이끌어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한 바와 일치하는 프로덕트를 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동료들이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여하는 기획자입니다. 👍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집중하는 사람 콘텐츠 제작, 디자인, 개발 등 다양한 직무 경험들을 통해 [기획]이라는 직무에 매력을 느끼고 집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소한 부분도 지나치지 않는 기획자라는 직무에 매료되어 더 깊이 알아가고 싶은 기획자입니다. 👍 다양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다재다능한 재주꾼 프로덕트를 제작하는 것은 기획, 개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어우러짐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사람들 사이에서 윤활제 역할이 되어 융합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기획자입니다.
기술 스택
Figma, JIRA, Confluence, Photoshop, Slack, MS-Office, Premiere Pro, PowerPoint, XD, After Effects, Illustrator, Sketch
경력
(주)티맥스에이앤씨
UX기획 | 연구본부 | 재직 중
2023.06. ~ 재직 중 (1년 8개월)
☑️ Project
- FOCUS 기획(PM) : 이커머스 / CRM 신규 솔루션 플랫폼
- IMS 기획(PM) : 사내 정보 및 이슈 관리 시스템 플랫폼
- CLAS 기획(PM) : 티맥스 티베로 Database 상품 판매 쇼핑몰 구축
☑️ Sustaining - UX리서치
- 요구사항 분석
- MVP 선정
- IA작성
- 기능정의서 작성
- 기획 일정 관리
- 화면 UI/UX 설계
- 스토리보드(디스크립션) 작성
- UI 컴포넌트 관리
- 공통 UX 정책 관리
- 업무 프로세스 관리
- figma / confluence / jira 사용 협업
엔에이치엔커머스(주)
사원 | 플랫폼기획팀
2022.01. ~ 2023.06. (1년 6개월)
☑️ Project
- 샵바이라인업 쇼핑몰 NEW 스킨 제작 메인 기획 (기여도 90%)
- 샵바이프리미엄 솔루션 어드민/쇼핑몰 프런트 관련상품 설정 기능 기획 (기여도 90%)
- 샵바이프리미엄 솔루션 매뉴얼 제공 경로 기획 (기여도 90%)
- SEO 설정 기능 기획을 위한 조사 및 분석 (기여도90%)
☑️ Sustaining - 자사몰 솔루션 '샵바이라인업' 유지보수 및 개선
- 샵바이라인업 솔루션 UI/UX 개선
- E-commerce 동향 주간 리포트 발행
- 경쟁사 기능 분석 및 대응
- 고객사 요구사항 인입 대응 및 분석
- QA
- 배포/릴리즈 노트 관리
(주)맞추다
창업(앱 서비스 제작)
2020.12. ~ 2021.12. (1년 1개월)
☑️ 기획
- 브랜딩
- 사용자 맞춤형 에듀테크 앱 제작
- 웹 서비스 기획
- 앱 화면 기획
- 유저 플로우 기획
- 데이터 수집 및 가설 검증
☑️ 디자인 - 디자인 시스템 설정
- UI/UX 디자인
- 로고 디자인
- 앱 디자인
- 웹 사이트 랜딩페이지 디자인
(주)컴포트
인턴 | 디자인&마케팅
2020.04. ~ 2020.06. (3개월)
☑️ Project
- C-running(마라톤) 프로젝트 기획
☑️ Sustaining - 스포츠 브랜드 홈페이지 관리
- SNS 운영
- 홍보 프로그램 기획
오프셋 (온라인 쇼핑몰)
대표 | 쇼핑몰 창업
2018.07. ~ 2019.12. (1년 6개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여 1인 악세사리 쇼핑몰 창업
- 브랜딩
- 쇼핑몰 운영
- 정산/매출 관리
프로젝트
Focus 솔루션 플랫폼 기획
Tmax A&C
2023.09.
- 이커머스+CRM 결합형 노코드 기반 자사몰 제작 솔루션 플랫폼 기획 (제품, 상품 모듈 전체 담당)
Tmax CLAS 쇼핑몰 구축
Tmax A&C
2023.09.
☑️ summary
- Database, Cloud 등 플랫폼을 판매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 프런트 기획
- 타사 UX Research 및 결과 도출
- 리서치를 통한 데이터 기반 UX/UI 설계 (상품/주문/결제 담당)
- 고객사 (Tmax Tibero) 요구사항 분석 및 기능 반영
샵바이 NEW 스킨 CFT
NHN COMMERCE
2022.11. ~ 2023.05.
☑️ summary
- Product Manager
- 기존에 제공중이던 샵바이 쇼핑몰 스킨의 UI/UX를 개선하여 월 매출 1억 이하의 쇼핑몰을 타겟으로 한 모바일 쇼핑몰 스킨을 제작
☑️ problem - 사용자 타겟층이 불분명한 기본 스킨
- 불편한 UX/UI
- jQuery 기반의 기존 스킨 (PC/모바일 두 가지 도메인 사용)
- 사용자의 다수 비중을 차지하는 모바일 쇼핑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지 못한 UI
☑️ solution - 자사 솔루션과 기존 스킨을 사용중인 쇼핑몰들을 기준으로 기능 분석 후 스펙 정리
- 분석한 문서를 바탕으로 개발/사업과 스킨 기능 스펙 협의
- 상품화를 위해 스킨 카테고리 상품군과 스킨명 지정
- 스킨 페이지별 화면 설계
- UI/UX 와이어 프레임 제작
- QA
- React 기반 스킨 제작(반응형 웹으로 한 가지 도메인 사용)
☑️ performance - 자사 프로모션 및 홍보에 기여
- 신규 고객사 유입 및 매출 증대
- 모바일 최적화 반응형 스킨 제작
- 스킨 샘플 : https://jiyoungbsc.shopby.co.kr/?v=1694650477064
- 자사 스킨 판매 센터 : https://design.nhn-commerce.com/goods/goods-view.php?bn=GNB&no=54281
샵바이프리미엄 매뉴얼 제공 경로 기획
NHN COMMERCE
2022.09. ~ 2022.11.
☑️ summary
- 솔루션 매뉴얼을 제공하는 경로와 방안에 대해 기획
☑️ problem - 타 솔루션과 다르게 해당 솔루션의 매뉴얼 제공 경로가 따로 존재하지 않음
- 고객 요구사항 인입 시 PDF 매뉴얼 제공으로 업데이트와 히스토리 관리가 어려움
- 사용자가 보유한 매뉴얼의 버전 확인이 어려움
☑️ solution - 최근 6개월간의 고객사 기능 문의 내역 분석
- 유사 서비스 제공 경쟁사 매뉴얼 제공 방법 분석
- 유관부서(CX, 1:1문의 담당) 인터뷰를 통해 데이터 수집
- 새로운 매뉴얼 제공 경로 기획
- 매뉴얼 제공 단위를 세분화하여 키워드 별 매뉴얼 제공
- 고객과 운영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PDF가 아닌 사이트로 제공하도록 개선
☑️ performance - 매뉴얼 업데이트에 대한 개선으로 사내 인적 자원 활용 감소
- 고객사 문의 감소
관련상품 설정 기능 기획
NHN COMMERCE
2022.05. ~ 2022.07.
☑️ summary
- 상품의 관련상품을 설정하여 프런트 쇼핑몰에 노출시킬 수 있는 어드민 기능을 기획
☑️ problem - 상품의 관련상품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 불편함을 겪고 있는 고객사 요구사항 다수 인입
☑️ solution - 자사에서 제공중인 API를 활용하여 쇼핑몰 상품에 관련상품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기획
- 관련상품 설정 정책 수립
- 어드민 화면 기획
- 쇼핑몰 프런트(스킨) 화면 기획
☑️ performance - 고객사 요구사항 충족
- 솔루션 스펙 상향에 기여
퍼드림 order 제작 (사내 카페 주문 시스템)
NHN COMMERCE
2022.01. ~ 2022.03.
☑️ summary
- 사내 무료 제공 카페 주문 시스템 제작
ㄴ 관리자 시스템 (카페 운영자용)
ㄴ 사용자 앱 (고객용)
맞추다 앱 제작
맞추다
2021.01. ~ 2021.12.
☑️ summary
- 사용자 맞춤형 전자문제집 제공 에듀테크 앱 제작
- 어드민(웹)과 앱을 연계하여 기획
- 화면 설계
- IA 설계
- UI/UX 디자인
- Flutter 기반 반응형 앱 제작
☑️ performance - 투자 유치를 위한 소개 페이지로 정보 제공
- 자사 프로모션 및 홍보에 기여
- 신규 고객사 유입 및 매출 증대
맞추다 웹 사이트 제작
맞추다
2021.08. ~ 2021.09.
☑️ summary
- 맞추다 앱 서비스에 대한 랜딩페이지를 기획
☑️ performance - 투자 유치를 위한 소개 페이지로 정보 제공
- 자사 프로모션 및 홍보에 기여
- 신규 고객사 유입 및 매출 증대
교육
아주대학교
대학교(학사) | 디지털 미디어학과
2022.02. ~ 2022.02. | 졸업
아주대학교
대학교(학사) | 경영학과 (부전공)
2022.02. ~ 2022.02. |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