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작은 아이디어로 큰 즐거움을 만들고 싶은 게임 기획자입니다.
기술 스택
Unity, GitHub, Figma
프로젝트
나만의 픽셀몬 키우기
KDT내일배움캠프 | Unity트랙
2024.06. ~ 2024.08.
Unity를 활용하여 만든 2D 픽셀 방치형 RPG 게임입니다.
4명이 팀을 구성해 기획자로 참여, 구글 스토어에 출시했던 게임으로, 현재는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입니다.
Figma를 활용한 전체 기획 총괄
게임의 주요 시스템과 UX 설계를 시각화하여 팀원 간의 협업을 원활하게 지원
UI 디자인 및 구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UI를 개선, UX 만족도 향상에 기여
게임 내 밸런스 분석과 조정
플레이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게임 밸런스를 최적화, 이탈률 감소를 목표로 조정
이펙트와 시각적 효과 제작
플레이어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시각적 효과 설계 및 구현
에셋 최적화 및 텍스처 관리
성능 최적화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 제공
광고를 통한 UX 분석 및 개선
단기간 광고를 통해 수집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UX 문제점을 분석 및 개선
Doll House
KDT내일배움캠프 | Unity트랙
2024.05. ~ 2024.06.
Unity를 활용하여 만든 3D 공포 미로탈출 게임입니다.
7일 단기 4인 팀프로젝트로 기획 및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기획 담당
게임의 콘셉트와 핵심 시스템을 정의하고, 팀원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 의도를 구현
플레이어 경험을 중심으로 미로 구조 및 게임 진행 방식을 설계
맵 디자인 및 설계
공포 요소와 긴장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미로의 구조를 기획하고, 인형의 등장 및 배치 시점을 세부적으로 조정
플레이어의 경로와 몰입도를 고려하여 설계
연출 및 애니메이션 제작
인형의 움직임과 공포 분위기를 강화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플레이어가 손전등을 사용해 긴장감을 느끼도록 특수한 연출 기획
Jump Town
KDT내일배움캠프 | Unity트랙
2024.05. ~ 2024.06.
'ALT F4' 게임을 오마주하여 Unity로 만든 3D 어드벤처 플랫폼 게임입니다.
게임 개발을 처음 배우며 5일 동안 직접 게임을 구현했습니다.
전체 기획 및 개발
Unity를 활용해 게임 개발을 처음 배우며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
플랫폼 게임의 기본 메커니즘(점프, 장애물 회피 등)을 설계하고, 간단하지만 직관적인 레벨 디자인을 제작
최적화를 통한 성능 개선
최적화 작업을 통해 프레임률 안정화와 부드러운 플레이 환경을 구현
포트폴리오
자기소개
수많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단순한 재미를 넘어 각 게임이 가진 독특한 세계를 탐험하는 즐거움에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게임에 대한 깊은 애정을 키워주었고, 나아가 느꼈던 감동과 재미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달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꿈으로 이어졌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을 상상하며, 기획자로서의 길을 걷고자 합니다.
게임 기획자는 단순히 아이디어를 작성하는 것을 넘어, 플레이어의 경험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끊임없이 고민하며 성장하고, 플레이어가 새로운 경험을 통해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 기획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