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안녕하세요. 도메인 전환에 능숙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성낙준입니다. 저는 물리 시뮬레이션과 게임 엔진에서 사용가능한 병렬처리 기법을 석/박사 기간동안 연구하였습니다. 이후 의료기기 스타트업에서 그래픽스팀 선임연구원(리드엔지니어)으로 약 2년간 재직하였습니다. 현재는 스마트 건축 설계 스타트업에서 엔진 프로그래머(팀장)로 재직하고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도메인에서 C++, C#, Python 등 다양한 언어로 개발을 경험해보았으며, OpenGL과 Unity 엔진 사용 경험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 및 CI/CD, MLOps 분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기술 스택
C++, C#, OpenGL, 병렬 처리, Unity, Python, computer-graphics
경력
텐일레븐
팀장 | 엔진팀 | 재직 중
2022.03. ~ 재직 중 (3년)
인공지능 건축설계 솔루션 빌드잇(BuildIT) 코어 엔진 R&D
- 엔진팀 리더
- 빌드잇 코어 엔진 개발팀 리더
- 팀 매니지먼트, 개발 문화 개선, 레거시 서비스 개선, 아키텍쳐 설계 업무 수행
- 대규모 솔버 배치, 환경 분석 프로젝트 리드
- 빌드잇 코어 엔진 개발
- 기술 스택: C++, Boost geometry, OpenMP, OpenGL
- 빌드잇 코어 엔진 / 알고리즘 개발
- 지오메트리 알고리즘 최적화 및 커스텀 라이브러리 개발
- 레거시 코드 개선(아키텍쳐, 결과물 출력 등)
- 디지털트윈 환경의 일조, 일사, 조망 분석 모듈 개발 및 유지보수
- 신규 솔버 및 후처리 모듈 개발
- 서비스 인프라 개선
- 기술 스택: C++, Python, CI/CD(gitlab, docker), AWS(batch, ec2, ecr, dynamo, lambda, rds, lambda)
- 코어 엔진 동작 파이프라인 개선(EC2 비용 약 20% 절감)
- 도커 컨테이너 빌드 성능 개선(불필요한 디펜던시 제거)
- EC2(버지니아 리젼)S3(서울 리젼) 파일 싱크 속도 개선(zipping)
- KoArchiGAN R&D
- 스택: Python, PyTorch, Node.js, Nest, AWS(lambda, s3)
- KoArchiGAN 구현
- Serverless 아키텍쳐인 lambda 함수 형태로 배포해 api 형태로 이용
- api 호출 후 응답 시간 3초 이내로 구현 완료
- 빌드잇 코어 엔진 리빌드
- 기술 스택: C#, AWS(Batch, EC2, Lambda, Dynamo), Gitlab CI/CD
- 빌드잇 코어 엔진 리빌드(C++ => C#)
- 모듈화 아키텍쳐 구성 및 geometry 함수 최적화 작업 수행
- 환경 분석 솔버 성능 최적화 설계
- 빛 반사 분석 및 컨설팅 프로덕트 설계
휴톰
리드엔지니어 | 그래픽스팀
2020.05. ~ 2022.02. (1년 10개월)
디지털트윈 로봇/복강경 수술 소프트웨어 R&D
- 수술 내비게이션 RUS™ 프로젝트 리드
- 기술 스택: Unity, C#, Shader
- 복부 CT 기반 디지털 트윈 환경 구축 및 수술 내비게이션 기술 개발
- TPS Warping 기술을 적용한 인체 모델 Deform 기술 개발
- 국내 최초 수술 내비게이션 인허가 취득
- 논문 투고 “환자 특이적 수술 내비게이션 개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학술대회, 2021
- 수술 시뮬레이터 RealSurg™ 프로젝트 리드
- 기술 스택: Unity, C#, Shader
- 복부 CT 기반 디지털 트윈 환경 구축 및 환자 맞춤형 수술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구축
- 바이오헬스 투자인프라 연계형 R&D사업 국책 과제 PM (선정)
- AI 학습용 가상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hSDB-Vision 프로젝트 참여
- 기술 스택: Unity, C#, Shader
- AI 모델 학습을 위한 가상 데이터셋(Synthetic Dataset) 구축 툴 개발
- 수술 내비게이션 SW(RUS) 기반 데이터 자동 생성 및 라벨링 기능 구현
- 시나리오 저장, 재생 기능을 통한 데이터 자동 생성 및 라벨링 기능 구현
- CVPR2022 논문 투고(공동 저자)
올포원
대표이사
2018.07. ~ 2019.03. (9개월)
- 창업진흥원 창업선도대학(순천향대학교) 과제 수주 / 박사과정 중 학생창업
- 신경과,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분류되는 어지럼증 진단/재활 가상현실 소프트웨어의 연구개발
- 사업 기획 / 제안서 작성 / 외부 IR / 엔젤 투자자 면담 등 스타트업 창업의 전 분야 경험
- 사업 수주 후 약 9개월간의 스타트업 운영 경험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울산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신경외과/이비인후과 임상의와 공동연구개발 진행
- 가상현실 기반 어지럼증 진단/재활 솔루션 필드테스트 수행(테스트기간 약 6개월)
프로젝트
Unity Cloth Simulation
개인
2022.01. ~ 2022.01.
- Changing the xSize and ySize of the Cloth Inspector changes the number of nodes.
- Changing the width and height of the Cloth Inspector changes the size of the cloth.
- Changing the stiffness and damp values in the Cloth Inspector changes the deformation strength of the cloth.
git : https://github.com/nakjun/Position-Based-Dynamics-with-Unity-GPU
video : https://www.youtube.com/watch?v=Y2TwC7UnMI0
교육
순천향대학교
대학원(박사) | 소프트웨어융합학(수료)
2018.03. ~ 2020.08. | 졸업
순천향대학교
대학원(석사) | 컴퓨터학
2016.09. ~ 2018.02. | 졸업
순천향대학교
대학교(학사) |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2012.03. ~ 2016.08. |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