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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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너무 좋아 게임 개발자의 길을 택했습니다. 퀄리티 있고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민합니다. 도전하는 마음으로 항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살아가며 어떠한 상황에 놓여도 결국에는 목표를 달성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자기소개
사용자 중심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사용자와 팀원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사용자는 더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을 , 팀원에게는 이해하고 사용하기 쉬운 코드를 지향합니다. 제가 만든 게임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빠른 습득력으로 팀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모션 트래킹 플러그인을 한 달 만에 깊이 분석하고, 기존에는 혼자만 보이던 모션을 멀티플레이 환경에서 동기화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벌 수 있었고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키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고 임무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중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결책을 찾아냅니다. 때로는 밤을 새워가며 문제를 해결하고, 팀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식지 않는 열정으로 업무에 몰입합니다.
누군가 시키지 않아도 순수한 재미와 도전 의식으로 거의 숙식하듯 생활하며 프로젝트에 몰입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적인 태도는 팀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협업 경험
메타버스 아카데미 부트캠프에서 2명부터 7명까지 다양한 규모의 팀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서로 다른 업무 스타일과 성격을 가진 동료들과 협업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개발 방식만 옳다고 생각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 여깁니다. 이를 통해 어떤 업무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저와 프로젝트가 함께 성장할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일을 자아실현과 성장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을 통해 게임 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적용하면서 전문성을 쌓아가는 과정 자체가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멋진 게임을 만들고 팀과 걸어가고 싶습니다.
기술 스택
언리얼 C++, Unreal Engine, 객체지향, 알고리즘, Unity
프로젝트
스테이지 온
메타버스 아카데미
2024.10. ~ 2024.12.
메타버스 아카데미 대상(장관상) 수상작입니다.
버츄얼 유튜버를 위한 라이브 공연장을 제작하고 공연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파이프라인을 활용하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실시간 모션트래킹 & 브로드캐스팅을 구현하였습니다.
ARKit을 이용한 페이셜 트래킹 멀티캐스트를 지원합니다.
각 레벨을 여러 액터로 나누어 사용자가 쉽게 공연장을 제작할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백엔드 서버와 통신하여 사용자가 저장한 맵을 불러올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유튜브 링크
깃허브 링크
세종대왕
메타버스아카데미
2024.08. ~ 2024.10.
외국인 & 학생을 위한 기초적인 읽기 능력과 독서 역량을 키워주는 문해력 교육 서비스입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리슨 서버를 이용해 실시간 멀티플레이 환경을 구현하였습니다.
A,D키를 연타하여 상대보다 먼저 들어가고 단어 퀴즈를 맞추는 미니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유튜브 링크
깃허브 링크
Isekiro
메타버스 아카데미
2024.06. ~ 2024.07.
프롬 소프트사의 게임 "세키로"의 모작입니다.
플레이어의 기능을 컴포넌트로 분리하여 객체지향적 설계를 추구했습니다.
세키로의 장점이라 평가받는 패링과 타격감을 중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유튜브 링크
깃허브 링크
러닝크루
개인
2025.01. ~ 진행 중
2D 횡스크롤 달리기 게임 "러닝크루"를 제작중입니다.
대외활동
알고리즘 스터디
개인
리딩을 맡아 4명을 모아서 일주일간 주제를 정해서 문제를 풀어오고 서로 피드백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개월간 진행하였으며 총 100+개의 문제를 풀었습니다.
메타버스 아카데미 언리얼 엔진
한국전파진흥원
언리얼 엔진 개발환경 구축부터 FSM,Json 파싱까지 클라이언트 개발 심화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언리얼 엔진에 능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공식 문서 정독 습관을 형성하였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용해 실시간 모션 트래킹을 구현하고, 이를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도 동작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블루프린트 디버거와 브레이크포인트를 활용하여 데이터 흐름과 실행 경로를 추적하며, 최적화된 문제 해결 방식을 구현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교육
가천대학교
대학교(학사) | 컴퓨터공학과
2019.02. ~ 현재 | 재학 중
자격증
운전면허 2종 보통
경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