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문혜성님을 응원해보세요!

INFCON 참여
이직/구직 중이에요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문혜성
직업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 단숨에 ‘완벽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추구합니다. • UI/UX와 DX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합니다. • 팀원과 고민을 나누고 기술적 호기심에 대하여 의논하는것을 즐깁니다. • 복잡하고 성능이 좋은 코드보다 간결하고 읽기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라 믿습니다. • 나의 코드에 책임감을 갖되 애착을 가지지 않도록 하여 피드백에 열린 자세를 취합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Script, React, Next.js, Git, TypeScript, supabase, react-query, redux-toolkit, tailwind-css, HTML/CSS

경력

회사명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개발자 | 연구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2.11. ~ 재직 중 (2년 4개월)

담당 업무

데이터에 기반하여 게임 메타를 분석하고 통계 데이터, 전략을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와 협업하여 서비스와 백 오피스, 모바일 반응형 개발,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프론트엔드 개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의 인게임 ,유저 통계 데이터 및 전략을 제공하는 웹 사이트 TFTPS.GG, 전 세계 약 9000개의 게이밍기어 정보, 리뷰 플랫폼 웹 사이트 GEARZ.GG의 프론트엔드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프로젝트 기획, 설계 단계부터 참여하여 유저를 위한 더 나은 UI/UX 제공에 기여하였으며 도합 11만의 MAU를 달성했습니다.

개발팀 기술 세미나 건의, PR 템플릿 활용 및 정착 등의 사내 건강한 개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회사명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인턴 | 연구개발팀

근무 기간

2022.08. ~ 2022.10. (3개월)

담당 업무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에서 인턴십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풀스택 개발과정과 웹 소켓을 활용한 실시간 멀티플레이 환경 '리그오브레전드 밴픽 시뮬레이터' 개발 프로젝트를 경험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GEARZ.GG - 게이밍기어 리뷰 플랫폼

소속/기관명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프로젝트 기간

2023.12.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전 세계 약 9000개 게이밍 기어 제품에 대한 리뷰와 정보, 프로게이머, 인기 리뷰어 또는 팔로잉하는 유저의 게이밍 기어 세팅 정보를 제공하는 게이밍 기어 리뷰 플랫폼 - MAU 3만 달성 (Service Link)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및 컴포넌트 설계

• 디자인 시스템에 따라 재사용성이 높은 컴포넌트 설계 및 구축

• 컴포넌트간 결합도를 낮추고 독립적인 재사용을 가능하게 하기위해 compound pattern 적용

• tailwind-css + cva를 활용해 다양한 variants에 따른 스타일 정의

• 프로젝트 유지보수성, 생산성 향상

Google Sheets API를 활용한 i18n 번역 토큰 관리 개선

• google-spreadsheet API 연동 업로드, 다운로드 스크립트 작성 및 node 스크립트 정의

번역 토큰 추가 및 수정 작업 효율화를 통한 생산성 증대 번역가 검수직후 동기화 가능한 번역본 문서 마련

서비스, 백 오피스 기능 개발

supabase auth , Next.js middleware 를 활용한 Google, Twitter 소셜로그인 기능 구현

• 검색, 유저 프로필 커스텀, 리뷰 작성, 팔로우 팔로잉, 알림 등의 전반적인 SNS 및 플랫폼 기능 개발

• react-image-crop, react-image-file-resizer 활용 유저 업로드 이미지 커스타마이징 제공 및 최적화

• aws-sdk를 활용한 CDN 이미지 업로드, 유저 및 서비스 데이터 관리 백 오피스 개발

서버 리소스 관리

서버 컴포넌트: 초기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고 서버 인프라에 접근

Supabase: Supabase 쿼리, psql 함수를 활용한 데이터 호출 및 업데이트

React Query: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드 모두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비동기 데이터 상태관리

프로젝트명

TFTPS.GG -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TFT)” 전적검색, 정보제공 사이트

소속/기관명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프로젝트 기간

2022.12. ~ 2023.12.

프로젝트 내용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TFT)” 플레이어들을 위해 설계된 플랫폼으로, 메타 분석, 팀 구성 가이드, 유저 전적 검색, 인게임 요소 성능 통계 등의 기능을 제공 - MAU 8만 달성(Service Link)

추가 기능개발 종료, 게임 시즌변경 대응, 유지보수 및 서비스 운영중

전략 제공 콘텐츠 및 콘텐츠 작성 백 오피스 리뉴얼

• 콘텐츠 작성 생상성 향상을 위한 react-markdown, drag & drop 컴포넌트 구현

RESTful API와 React Query를 활용한 데이터 호출방식 통합 및 상태 관리 개선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호출 방식 통합을 위해 전체 데이터를 RESTful API로 전환 제안

서버 상태 관리를 위해 React Query, Custom hook을 조합하여 활용

React Query의 refetch, error boundary를 통한 에러 처리

데이터 호출 방식 통합 및 유지 보수성, 서버 상태 캐싱을 통한 이점 확보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 렌더링 성능 개선 및 LCP 50% 개선

• 메모리 누수 프로파일링 및 해결

React 메모이제이션을 통한 렌더링 성능 개선

정적 에섯 데이터 포멧 최적화 및 Cloudflare CDN 캐싱 정책 설정을 통한 LCP 50% 개선

React 프로젝트 Next.js 마이그레이션

레거시 React 프로젝트를 Next.js 마이그레이션

Next.js 페이지 라우팅 적용, SSR/SSG 구현, 메타 태그 적용 등

CSR, SSR, SSG 페이지 구현, SEO 지표 90점 이상 달성

서비스 정식오픈을 위한 페이지 개발 및 레거시 스타일링 청산

다양한방법으로 혼재되어있는 컴포넌트 스타일링을 styled-components로 리펙토링

인게임 데이터 조회, 유저 전적검색 기능 개발

서비스 정식 오픈 기반 마련, 컴포넌트 유지보수성 개선

서비스 홍보 이벤트 페이지 구현

디자인 시스템 정비 및 리디자인, 광고 송출

효과적인 작업 프로세스 및 QA를 위한 git flow 브랜치 전략 도입

프로젝트명

인턴십 프로젝트 (리그오브레전드 밴픽 시뮬레이터)

소속/기관명

(주)피에스애널리틱스(PSAnalyticsInc.)

프로젝트 기간

2022.08. ~ 2022.11.

프로젝트 내용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팀 전략 수립 단계인 챔피언 선택 및 금지 과정을 실제 인게임과 유사한 멀티플레이 환경에서 시뮬레이션하는 프로젝트

실시간 멀티플레이 환경 구현

게임환경과 유사한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위해 socket.io를 활용

•1인, 1:1, 5:5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옵션 제공

1차 구현 사항

React 프론트엔드, express.js 백엔드를 활용한 서비스 구현

•풀스택 개발과정 경험

2차 구현 사항

프론트엔드, 백엔드를 각각 Next.js, Nest.js 프레임워크로 마이그레이션 및 배포

•프레임워크 아키텍쳐에 따른 유지보수성 개선 경험

자기소개

자기소개

Front-end

  • HTML

    • Semantic Web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Semantic Tag를 사용합니다.

  • CSS

    • Figma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품 디자인에 알맞은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Styled-Components

    • Styled-Components 사용해 컴포넌트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컴포넌트에 props 전달을 통해 스타일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Tailwind CSS

    • Tailwind CSS를 활용한 유틸리티 클래스 기반의 CSS 작성과 cva를 결합한 디자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React

    • 컴포넌트의 재사용성을 고려해 컴포넌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함수형 컴포넌트 사용을 선호합니다.

    • 다양한 React Hook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ext.js

    • pages router: CSR(Client Side Rendering), SSR(Client Side Rendering), SSG(Static Site Generation)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페이지 렌더링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 app router: Next.js 13 + 버전에 도입된 서버, 클라이언트 컴포넌트, 서버 액션을 다루며 제품 개발에 활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 State management

    • FLUX 아키텍처 기반의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인 ReduxZustand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react-query를 사용하여 서버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시각화

    • chart.js의 다양한 차트 컴포넌트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경험이 있으며, 데이터 통계를 위한 커스텀 컴포넌트 개발 경험이 있습니다.

Back-end

  • Supabase

    • supabase 클라이언트 쿼리와 psql 함수를 활용한 백엔드 구축 및 요구사항에 알맞은 프로덕트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 Next.js (app router) 와 supabase 인증을 결합해 소셜 인증 로그인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 NestJS

    • Prisma ORM과 통합하여 스키마 정의 및 요구사항에 맞는 쿼리를 통한 CRUD 로직 구현 경험이 있습니다.

Languages

  • javascript

    • javaScript 문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로직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 ES6이상의 문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typescript

    • 타입스크립트의 타입 시스템을 활용한 견고한 코드 작성과 기존 자바스크립트 프로젝트에 타입스크립트 도입 및 통합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육

소속/기관명

가톨릭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미디어공학트랙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6.03. ~ 2022.02. | 졸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