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합니다. - 구성원들의 개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민합니다. - 동료들과 활발하게 소통합니다.
자기소개
문제를 해결하는 성취감으로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김성훈입니다.
주로 프론트엔드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다만, 조직에 도움이 되는 업무를 마다하지 않다보니 다양한 영역의 문제도 해결해 왔습니다. 프론트엔드 뿐만 아니라 백엔드나 Flutter 웹뷰 등 다른 분야의 경험도 자연스럽게 쌓였습니다.
최근에는 개발 생산성이라는 문제에 주목하고 조직 전체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도구에 관심이있습니다. 인프라가 갖춰져 있지 않은 팀에 CI/CD를 설정하고, 공유 Config 설정을 배포해 조직원들이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조직에서 좋은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술 스택
Next.js, TypeScript, React, JavaScript, react-query
경력
루미르주식회사
프로 | 기술부 | 재직 중
2024.05. ~ 재직 중 (6개월)
위성과 통신을 주고 받는 지상국 UI 개발
위성 수신 데이터를 화면에 그래프로 보여주는 Monitoring UI 개발
수많은 데이터 중 Warning / Danger 값은 따로 표시해 쉽게 확인하도록 구현
3D Orbit 개발
인공위성 3D 모델과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표시
수동 배포 방식을 바꾸기 위해 GitLab CI/CD 설정
스크립트 파일과 docker 파일을 작성하고 GitLab CI/CD 활용해 자동 배포
Docker를 사용해 빌드 파일과 registry를 회사 내부 서버에 저장, 관리
모두가 동일한 환경에서 개발하기 위해 공유 Config를 NPM에 배포
ESLint, Prettier를 설정하고 NPM으로 배포, 사용 방식 공유
세무통
2023.07. ~ 2024.04. (10개월)
고객 플랫폼 Front-end 담당 (https://semutong.com)
나의 요청 내역, 맞춤 견적서, 견적서 상세, 질문 답변 등 서비스 핵심 기능 기획, 개발
초기 화면의 FOUC 이슈 등 서비스의 에러들을 파악하고 해결해 서비스 완성도에 기여
전문가 플랫폼 Front-end 담당
컴포넌트 effect 내의 불필요한 데이터 fetch는 SSR를 활용해 props로 내려주도록 변경. 가독성 향상을 위해 하나의 파일로 되어 있던 페이지를 컨테이너/컴포넌트로 계층을 나눠 분리
Material UI를 커스텀해 디자이너의 시안에 맞추며 빠르게 개발
Flutter 웹뷰 담당
Android / iOS 지원을 위해 세무통 고객 플랫폼을 웹뷰의 형태로 Flutter 앱에 띄우도록 개발
웹뷰 렌더링, 앱의 초기 스플래시 화면, 앱과 웹의 통신 등을 앱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능 개발
Back-end 담당
고객의 세무 서비스 견적 요청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api 개발, 테스트 작성
전문가의 구독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api 개발, 테스트 작성
전문가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를 생성하는 api 개발, 테스트 작성
스프린트 스크럼 마스터
2주에 한번씩 진행하는 스프린트의 스크럼 마스터 담당
스프린트의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플래닝, 회고 리딩
프로젝트
나랑 벚꽃 보러 가지 않을래?
2023.02. ~ 2023.04.
INSSA
2022.10. ~ 2022.11.
SSAFY 교육생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종합 서비스
2022.10.11 ~ 2022.11.21 (6주)
깃허브
Skills : React.js, TypeScript, Styled-Components, React-Query
Teams : FE 3명, BE 3명
Contributions :
axios interceptor를 이용한 JWT 재발급 로직 작성
➡️JWT 재발급메인 페이지에서 즐겨 찾기 설정한 버스, 오늘의 메뉴, 핫 게시글 데이터들을 상황에 맞도록 렌더링하는 로직 작성
➡️메인 페이지게시글 상세 페이지와 댓글 로직 개발
➡️게시글 상세 페이지
전우치
2022.08. ~ 2022.10.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해 지역 축제를 소개해주고 지역 상권을 추천해주는 웹 어플리케이션
2022.08.22 ~ 2022.10.07 (7주)
깃허브
Skills : Phaser.js, React.js, TypeScript, Styled-Components, React-Query, Recoil
Teams : FE 3명, BE 3명
Contributions :
미니맵 렌더링 방식 변경해 성능 개선
➡️미니맵기존에는 게임 화면을 축소한 맵을 추가해 미니맵으로 띄우던 방식
맵을 이미지로 띄워 좌표만 렌더링하는 방식을 건의하고 개발해 성능을 크게 개선
메인 페이지 내의 UI 컴포넌트 전반을 개발
eventEmitter.on()
으로 매초Phaser
에서 캐릭터 좌표를 가져와 업데이트Phaser
에서 매초 캐릭터 좌표를 전해주는 interval의 id를 가져와 렌더링 초기에 저장하고, 페이지를 변경할 때 interval을 정리
교육
삼성SW아카데미
사설 교육
2022.01. ~ 2022.12. | 졸업
충남대학교
대학교(학사) | 경영학부 전공, 컴퓨터공학과 부전공
2014.03. ~ 2021.02. |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