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박성현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성실함
책임감
협업 지향
꼼꼼함
커뮤니케이션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박성현
직업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간단 소개

저는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서 개발 및 운영 경험을 쌓아온 개발자입니다. - 모바일 게임 개발, 빌드, 운영 경험 - Android, iOS, 스토브인디 출시 경험 - AR, VR 콘텐츠 기획, 개발, 배포 및 운영 - 1인 개발 모바일 앱 다수 배포 및 운영, 구글 애즈 홍보 경험 개발 과정에서 광고 SDK 적용, 유저 DB 관리, 상용화 앱 출시 및 서비스 경험을 통해 개발의 시작부터 완성, 그리고 유지보수까지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Unity, C#, Android, iOS, Firebase, Azure, Notion

경력

회사명

(주)엑스오소프트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사원 | 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4.09. ~ 재직 중 (6개월)

담당 업무
  • 신규 AR 컨텐츠 앱 개발

  • 회사 내의 AR 앱 유지 보수 및 마이그레이션 작업

  • Android, iOS 플랫폼에서의 앱 빌드 및 배포

  • 노션과 유니티 패키지로 프로젝트 관리 효율성 극대화

회사명

유니브이알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사원 | 개발팀

근무 기간

2021.07. ~ 2022.08. (1년 2개월)

담당 업무
  • 소비자용 모바일 앱 개발( Android, iOS 빌드 및 배포)

  • 기업용 VR 콘텐츠 개발 및 유지보수 (충남대학교 병원과 협업)

  • 프롤로 러쉬 모바일 게임 리팩토링 및 운영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800% 상승)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윈드체스 (WindChess)

소속/기관명

블루북 게임즈

프로젝트 기간

2022.11. ~ 2024.08.

프로젝트 내용

- 게임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포톤을 활용한 멀티 게임 구현

- Playfab을 활용해 유저 데이터베이스 구현

- 전체 UI 기능 구현

- 구글 애드몹을 활용한 광고 보상 구현

- 인앱 결제 구현 - 구글, 애플 빌드 및 배포

포트폴리오

첨부파일

첨부파일명

포트폴리오.pdf

교육

소속/기관명

대덕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전문학사) | 컴퓨터정보학과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5.03. ~ 2020.02. | 졸업

대외활동

활동명

KdgCon 2024 참여

소속/기관명

한국인디게임협회 + 젬파이

연도

내용

윈드체스 프로젝트로 참여하여 다양한 사람들, 비즈니스 소통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명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

소속/기관명

한국인디게임협회

연도

내용

윈드체스 프로젝트로 참여하여 다양한 사람들, 비즈니스 소통을 진행하였습니다.

자기소개

자기소개

- 모바일 게임 개발, 빌드, 운영 경험

- Android, iOS, 스토브인디 출시 경험

- AR, VR 콘텐츠 기획, 개발, 배포 및 운영

- 1인 개발 모바일 앱 다수 배포 및 운영, 구글 애즈 홍보 경험

개발 과정에서 광고 SDK 적용, 유저 DB 관리, 상용화 앱 출시 및 서비스 경험을 통해 개발의 시작부터 완성, 그리고 유지보수까지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빠른 개발과 시장 피드백의 중요성

저는 개발의 핵심은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반복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제품을 성장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항상 비즈니스 관점에서 프로덕트를 빠르게 개발하고 배포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2. 소통과 협업의 가치

좋은 개발자는 뛰어난 기술력뿐만 아니라 동료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의 효율성과 능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최고의 동료이며, 저 또한 늘 신뢰할 수 있는 동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트렌드 파악과 서비스화

개발자로서 기술적 역량만큼 중요한 것은 시장의 흐름을 읽는 능력입니다.

자신만의 서비스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빠르게 서비스화하는 것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4. 지속적인 코드 개선과 성장

저는 꾸준히 개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코드를 개선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토이 프로젝트를 통해 과거의 코드를 돌아보고, 속도 개선과 가독성 향상을 목표로 끊임없이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5. 더 큰 목표, 더 나은 팀

앞으로는 뛰어난 팀원들과 함께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저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팀과 함께 의미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