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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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를 위해 일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고원준입니다.
자기소개
2년차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IT 개발 업계에서 Unity 3D를 기반으로 하여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유지 보수나 최적화 업무를 진행하였으며, 애자일 방법론으로 운영되는 팀 내에서 기획자, 서버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개발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담당하는 프로젝트에서 최대한 유저들이 에러로 인해 불편함을 경험하지 않게 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치를 진행하기 전에 실수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스로 개발한 코드를 여러 번 확인하는 습관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에러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확실하고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접속하여 발생한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저의 니즈에 따라서 편의성 부분을 개선하는 것을 좋아하며, 최적화 업무에도 자신이 있습니다.
기록의 중요성을 깨닫고, 개발을 포함한 업무에 관련 모든 내용을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긍적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개발자가 되겠다는 열망이 있으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제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합니다.
기술 스택
C#, Unity, unity-game-engine, 유니티 VR, webgl, React Native, Git, profiler
경력
시크릿타운주식회사
팀원 | 개발본부-컨텐츠팀
2022.07. ~ 2024.10. (2년 4개월)
Unity 3D 기반으로 메타버스, VR 컨텐츠 등을 개발하는 기업인 "시크릿타운"에서 약 2년간 근무하며 아래과 같은 업무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메타버스 어플 Ifland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유지 보수
Meta Quest3 기반 안전 관리 VR 콘텐츠 및 체험 공간 구축
온라인 작품 전시 서비스 GalleryST 개발 및 유지 보수
서비스의 재미와 완성도 두 개 부분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한 명의 개발자로서 이건 회사의 프로젝트가 아닌 나의 프로젝트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근무하였습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불편한 부분이 느껴지지 않도록 개발을 진행하였고, 개발 이후의 유지 보수에서도 해당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111퍼센트 주식회사
인턴 | 클라이언트팀
2022.02. ~ 2022.05. (4개월)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 진행
게임 개발 프론트 엔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파악
비지니스 요구에 맞는 게임 개발 과정 진행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실무 투입으로 인해 입사 전 대비 200% 이상 성장
프로젝트
GalleryST
시크릿타운 주식회사
2024.04. ~ 2024.09.
GalleryST는 Unity 3D 기반의 메타버스 작품 전시 서비스 입니다.
아티스트에게는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 공간을 제공하며, 관람객에게는 보다 몰입도 있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용 기술
C#
,Unity
,WebGL
,Profiler
,Git
담당 업무
NavMesh를 사용하여 Player 아바타 이동 및 길찾기 기능 개발
몰입감 있는 작품 감상을 위한 감상 모드, 튜토리얼 모드 등 신규 기능 개발
Profiler 기능을 활용하여 신규 개발되는 콘텐츠에 대한 성능 분석 및 최적화 개선
프로젝트 구조, 개발 기능 등 작업한 모든 내용에 대한 문서화 작업
안전 관리 VR 프로젝트
시크릿타운 주식회사
2024.01. ~ 2024.03.
국책 과제로 Unity VR 기반의 안전 교육용 VR 콘텐츠 3종을 개발 및 납품하였습니다.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에 대하여 체험할 수 있는 안전 교육용 VR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사용 기술
C#
,Unity 3D
,Unity VR
,Profiler
,Git
담당 업무
기존 VIVE 대상의 프로젝트를 Meta3 대상으로 포팅 진행
10분 가량 Play 가능한 신규 VR 프로젝트 개발 총괄 진행
Profiler 기능을 활용하여 FPS가 낮게 출력 되는 현상 수정 등의 최적화 작업 진행
프로젝트 구조, 개발 기능 등 작업한 모든 내용에 대한 문서화 작업
Ifland
시크릿타운 주식회사
2022.07. ~ 2024.01.
Ifland는 Unity 3D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입니다.
다른 유저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다양한 Play 공간 및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아바타와 하우징 공간을 제공합니다
사용 기술
C#
,Unity3D
,Profiler
,Git
담당 업무
드론, 대포, 4컷사진, 등의 Play Item과 노래방 시스템, 발표자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유지 보수
Mobile 기반의 프로젝트를 PC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포팅 진행
Profiler 기능을 활용하여 Memory Crash 문제 해결 등의 다양한 최적화 작업 진행
프로젝트 구조, 개발 기능 등 작업한 모든 내용에 대한 문서화 작업
포트폴리오
외국어
일본어
비즈니스 회화 가능
교육
건양대학교
대학교(학사) | 융합 IT 학과
2016.03. ~ 2022.08. | 졸업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2021.06.
컴퓨터활용능력1급
대한상공회의소
2020.08.
JPT(일본어자격증)
Total 825/990(LC 430, RC 395) | YBM
202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