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김승진님을 응원해보세요!

지금 만족하고 있어요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김승진
직업
간단 소개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행동하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 AWS, Spring Boot, MySQL, Docker, JPA, github-actions, SonarQube, Redis, junit5, Mockito, Git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심리 치유 서비스 Cheer You(유지보수)

소속/기관명

개인

프로젝트 기간

2024.10.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소개: 모든 사람에게 심리적 치유와 공감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역할: 서버 관리 및 백엔드 서버 개발

GitHub : https://github.com/Gooroom-Study-Gigigit/seungjin


기여 내용

API 성능 최적화

  • Grafana 모니터링과 Artillery 성능 테스트를 통해 API 성능 수치 확인 및 쿼리 최적화/인덱싱 등 성능 개선, 대표적으로 평균 지연 시간(99%) 약 1800ms → 약 180ms 로 약 10배 지연 시간 단축

  • 지연 시간 단축 외에도 동시 사용자 처리량, CPU 사용률 최적화를 통해 유의미한 성능 개선 달성

코드 스멜 40% 개선, 테스트 커버리지 40% → 70% 확대

  • SonarQube, Jacoco 등 활용하여 PR 단계에서 코드 품질 개선 및 공유

  • 서비스 안정성/신뢰성 향상, 유지보수성 개선

CI/CD 자동화 환경 구축

  • GitHub Actions를 활용한 CI/CD 파이프라인 구성

  • 자동화된 테스트 및 빌드/배포 환경 구축, 테스트 결과(PR 메시지 포함) 공유로 협업 효율성 증대 및 안정성 확보

Redis 기반 캐싱 도입: 공지사항 조회 성능 최적화

  • 캐싱 도입 후 약 8배(120ms → 15ms)의 성능 개선 달성

  • 메모리 효율성을 고려해 최신 공지사항 페이지 3개만 캐싱하도록 설계

프로젝트명

심리 치유 서비스 Cheer You

소속/기관명

세종대학교

프로젝트 기간

2025.03. ~ 2025.06.

프로젝트 내용

소개: 심리적 치유와 공감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역할: 서버 관리 및 백엔드 서버 개발

팀구성: 프론트 1명, 백엔드 1명, AI 2명으로 총4명

GitHub : https://github.com/Capstone-TeamGo/server


기여 내용

비동기 병렬 처리 최적화

  • WebClient 활용하여 평균 처리 시간 80초 -> 20초로 단축(약 4배 성능 개선)

Google TTS API 로직 개선

  • 질의 음성 파일을 사용자 요청이 아닌 사전 생성 방식으로 변경

  • 실시간 TTS 처리 대기 문제 제거 -> 응답 속도 2.8초 -> 0.5초 (약 5배 개선)

서버리스 환경 구축

  • AI 서버 배포 대신 AWS Lambda로 전환, 서버리스 인프라 구축하여 비용 절감

테스트 비용 최적화

  • 기존 테스트 비용 약 11초, 상위 모듈을 통해 개선 후 약 6초로 단축(약 1.8배 단축)

  • 스프링 컨텍스트 로드 최적화로 테스트 수행 비용 45% 개선

JWT 기반 다양한 토큰으로 인증/인가 구현

  • Access TokenRefresh Token을 활용하여 사용자 인증 및 재발급 기능 구현

  • Black Token을 도입하여 로그아웃 시 기존 Access Token의 사용을 차단하고 보안성 향상

교육

소속/기관명

세종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스마트기기공학전공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9.03. ~ 현재 | 재학 중

소속/기관명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2기]백엔드 클린 코드&테스트 코드 (Java, Spring)

종류 | 전공

사설 교육 | 개발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24.09. ~ 2024.11. | 수료

대외활동

활동명

아롬 13기

소속/기관명

교내 중앙학술 개발동아리

연도

내용

소개: 아롬(ALOM)은 Alpha와 Omega의 합성어로 모든 동아리원들이 앱 개발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된 IT 앱 개발 동아리

  • 스프링 멘토로 초보 부원(3~4명)에게 스프링 부트 학습 지원 및 질문 응답

  • 스프링 부트 입문 강의 계정 공유 및 학습 방법 제공 → 학습 진입장벽 완화

  • 주차별 과제 기반으로 스프링 핵심 개념(추상화, 객체지향, SOLID 등) 학습 지원

  • 개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습 방향성 제공 → 팀원들의 학습 효과 향상

활동명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소속/기관명

소프트웨어야 놀자

연도

내용

소개: 초,중학생들에게 SW/AI 교육을 통해 AI&DATA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나눠 함께 성장하는 교육 봉사 프로그램

  •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와 SW 기초 개념 교육 및 실습 수업 진행 (오프라인 2회, 온라인 2회)

  • AI 딥페이크와 얼굴 인식, 당시 유행한 포켓몬을 활용한 맞춤형 수업 설계로 학생들의 흥미 유발 및 창의적 사고 촉진

  • 기초 교안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사회적 이슈를 접목한 실습 제공 →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만족도 향상

  • 팀 구성(10명)과 역할 분담(총무, 주 강사, 보조 강사 등) 체계적 수행

자기소개

자기소개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며 개선하는 걸 좋아합니다.

더 나은 방향을 찾기 위해 혼자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소프트 스킬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의사소통, 팀워크 이외에도 말투, 표현방식 등 인간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함께 자라기', '말투하나 바꿨을 뿐인데'와 같은 도서를 좋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