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홍용기님을 응원해보세요!

이직/구직 중이에요
책임감
분석적
꼼꼼함
자기 주도적
고객 중심

미리보기

기본 정보

이름
홍용기
직업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를 지향합니다. 업무를 맡으면 끝까지 책임지고 완성해 내는 것이 제 강점입니다.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접근법과 근거를 존중하며, 그중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편입니다. 비전공자로 시작했기에 오히려 다양한 직군의 관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팀원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자세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효율적인 개발과 높은 코드 퀄리티를 목표로, 늘 최선을 다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React, Vue 3, TypeScript, JavaScript, Sass, HTML/CSS, Node.js, NestJS

경력

회사명

(주) 엔씨소프트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원 | Varco 개발실 FE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2.01. ~ 재직 중 (3년)

담당 업무
  • AI 관련 사내 및 B2B 서비스 개발 참여

    • 사내 AI R&D 내용 공유 플랫폼 개발

    • Varco Art 기능 업데이트 개발

    • AI 서비스 관련 사내 백오피스 페이지 개발

    • B2B 서비스 관련 어드민 페이지 개발

  • 메타버스 컨셉의 웹 게임 MINIVERSE 신규 개발 참여

    • 2022년 NC 직무 설명회 1차 론칭

    • 정식 버전 론칭 개발에도 참여

  • CH-공성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 개발

    • 리니지 공성전 리뷰 및 커뮤니티 플랫폼

회사명

(주) 스타일봇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팀원 | FE팀

근무 기간

2021.02. ~ 2021.08. (7개월)

담당 업무
  • 모바일 앱 '스타일봇' 서비스의 의류 쇼핑몰 파트를 웹뷰(Web View)로 개발

  • 사내 백오피스 페이지 개발

  • 의류 추천 서비스 등 일부 백엔드 로직 개발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신규 프로젝트 대비 NextJS 프로젝트 템플릿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4.11. ~ 진행 중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NextJS, Zustand, Playwright, Typescript

[프로젝트 내용]

  • 리액트 모노레포 내에서 신규 프로젝트 생성시에 사용할 NextJS 템플릿 개발

  • Playwright 를 사용한 E2E 테스트 로직 세팅

  • 공통으로 사용할 유효성 검사 hook 개발

  • 다국어 지원, 다크/라이트 테마 선택, 기본 로그인 및 랜딩 로직 개발

프로젝트명

B2B 서비스 내에 JSON 데이터 관리 어드민 페이지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4.08. ~ 2024.12.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Vue3, Typescript, Pinia, SCSS

[프로젝트 내용]

  • AI 관련 B2B 고객사에서 쓸 어드민 페이지 개발에 참여

    • 실제 서비스에서 쓰이는 JSON 데이터를 비개발자 입장에서 수정하기 용이하도록 개발

    • UI/UX 직접 설계

  • JSON 데이터를 일정한 형식으로 컨버팅하고, Depth 구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카드 형식 UI 개발

    • 재귀 로직을 활용해 동일 컴포넌트를 내부에 반복적으로 렌더링 하여, 깊이 있는 데이터 구조를 효율적으로 표현

  • 수정 로그를 기록하여 최종 데이터 수정 전에 순서 변경, 삭제, 데이터 변경 등의 기록을 최종 확인하는 UX를 제공했습니다.

    • 해당 변경 사항이 어떤 경로에서 일어난 건지 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의도하지 않은 수정을 방지했습니다.

  • 이미지 레이지 로딩을 적용하여 카드를 오픈할 때 생기는 약간의 딜레이를 축소했습니다.

프로젝트명

챗봇빌더 관련 사내 백오피스 페이지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4.05. ~ 2024.08.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Vue3, Typescript, Pinia, SCSS

[프로젝트 내용]

  • 게임 내에 쓰이는 챗봇의 대답을 유형별로 세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내 백오피스 페이지 개발

    • 이미지, 텍스트, html, json 등의 유형별로 챗봇의 대답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

  • 2개국어 지원

  • 함수형 프로그래밍 방식을 이용해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nput 유효성 검사 로직 개발

  • 모노레포 내의 프로젝트들에서 git push를 할 때 package.json의 버전을 자동으로 올려주는 bump 개발

프로젝트명

Varco Art 기능 업데이트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3.11. ~ 2024.05.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Vue3, CanvasAPI, Javascript, Pinia, SCSS, Vue-Konva

[프로젝트 내용]

  • Eslint, Git hook, Husky 등을 사용해 팀 내 코딩 및 포매팅 컨벤션을 구축 및 적용했습니다.

  • CanvasAPI, tensorflow 를 활용하여 이미지의 영역의 좌표값을 유저로부터 입력받아(mouse click) 자동으로 해당 부분을 색칠하는 자동 영역 선택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 이미지를 다양한 크기에 맞춰 리사이징 센터 크롭 하는 로직을 개발했습니다.

  • 이전에 개발했던 Konva 관련 모듈을 리팩토링하여 프로젝트 내에 Vue Konva로 마이그레이션해서 브러쉬 툴을 개발 및 적용했습니다.

프로젝트명

AI R&D 관련 사내 플랫폼 백오피스 페이지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3.06. ~ 2023.11.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act-redux, React-Query, Typescript, MaterialUI, SCSS

[프로젝트 내용]

  • 유저들의 권한 설정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는 admin 페이지 개발

  • 기존 서비스에 댓글 기능 추가 개발

  • JS 코드를 TS 코드로 마이그레이션 진행

프로젝트명

운동 기록 어플리케이션 '점진적 과부하' 개발

소속/기관명

개인 사이드 프로젝트

프로젝트 기간

2023.06. ~ 2023.09.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Native, React, Recoil, Typescript, NestJS, MySQL, TypeORM, AWS S3, LightSeil, Route53, CloudFront

[프로젝트 내용]

  •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었으나 200명 정도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 본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심플한 운동 기록 저장 서비스입니다.

  • 기획, 디자인, 개발, 배포 및 론칭 등 모든 IT 개발 프로세스를 혼자 경험해 본 프로젝트입니다.

  • React-Native를 네이티브 프레임으로 두고, 메인 콘텐츠는 React를 사용하여 웹뷰 형태로 개발했습니다.

프로젝트명

공용 브러쉬툴 모듈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3.04. ~ 2023.05.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Konva, Typescript

[프로젝트 내용]

프로젝트명

MINIVERSE 정식 론칭 버전 FE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2.12. ~ 2023.03.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dux-Toolkit, Typescript, Storybook, SCSS

[프로젝트 내용]

  • 미니버스 게임 개발의 랜딩 페이지 및 커뮤니티 플랫폼 사이트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 팀 내 회의를 통해 결정한 아토믹 패턴을 적용하여 개발했습니다.

  • 개발자 도구의 lighthouse 탭을 활용하여 이미지 및 CSS layout과 관련된 최적화에 기여했습니다.

프로젝트명

MINIVERSE NC 직무상담회 버전 FE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2.06. ~ 2022.12.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dux-Toolkit, Typescript, Storybook, SCSS

[프로젝트 내용]

  • 메타버스 컨셉의 웹 게임인 '미니버스'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 게임상에서 쓰이는 미니맵, 이모티콘, 튜토리얼 기능 등을 개발을 했습니다.

    • 과거 홍보 사이트 링크: https://url.kr/nv4xm8

  • OOP 방식으로 프론트엔드 코딩을 해봤고, 장단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requestAnimationFrame을 활용해 플레이어의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따라다니는 버튼 및 이름표 등을 구현했습니다.

    • 크롬의 fps 미터를 활용해 작업을 하면서 UX 상으로 불편한 지점을 찾아 디버깅 및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유저 수가 많아질수록 과부하가 심해져 이에 대한 최적화가 필요했고 GPU를 활용하는 css 속성 등을 이용해 최적화를 이뤄내어 CPU 리소스 사용 부담을 줄였습니다.

  • 실제 해당 버전의 미니버스 서비스를 통해 사내 직무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명

공성전 리뷰 사이트 'CH 공성' 페이지 개발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기간

2022.01. ~ 2022.05.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dux, Javascript, Typescript, Storybook, Styled-Component, Redux-saga, Redux-thunk

[프로젝트 내용]

  • 채널 공성 웹 사이트의 신규 기능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 신규 공성전 업데이트 알림 서비스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 특정 요일 및 시간에 공성전 알림 팝업이 뜨고, 자동으로 새로운 공성전 데이터를 갱신하는 로직을 개발했고 정상 작동하여 유저들이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 JS 코드를 TS 코드로 마이그레이션 진행

  • Storybook 도입을 통한 디자인 및 기획팀과의 협업 프로세스 효율화

프로젝트명

MD 기획전 및 의류 상품 설정 관련 back office 페이지 개발

소속/기관명

(주) 스타일봇

프로젝트 기간

2021.02. ~ 2021.04.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dux, Javascript, Css module

[프로젝트 내용]

  • 사내 MD 분들이 사용할 백 오피스 페이지를 개발했습니다.

  • 모바일 웹뷰에서 보여질 기획전 의상을 선택하는 페이지로서 대량의 의류 데이터에 대해 필터를 통한 검색, 데이터 및 순서 변경 및 삭제 그리고 최종 저장하는 기능 등이 메인 기능이었습니다.

  • Drag and Drop 방식의 순서 변경 UI/UX 개발

  • Infinite Scroll 을 통한 데이터 조회 최적화

  • 그 외에 웹뷰에 보여질 이미지 및 기획전 타이틀 등을 CRUD 할 수 있는 페이지 제공했습니다.

프로젝트명

의류 상품 페이지 및 MD 기획전 웹뷰 개발

소속/기관명

(주) 스타일봇

프로젝트 기간

2024.02. ~ 2024.06.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술]

React, Redux, Javascript, Css module, MySQL

[프로젝트 내용]

  • 스타일봇 네이티브 앱의 커머스 파트를 담당하여 웹뷰로 개발했습니다.

  • 유저의 취향 코드 및 과거 로그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의류 추천 서비스를 직접 개발했습니다.

  • 의류 쇼핑몰의 메인 기능인 의류 검색 및 상세 보기 페이지를 개발했습니다.

  • Pull down refresh UI/UX를 제공하여 추천 아이템을 새로고침 하도록 했습니다.

  • django, mysql 쿼리를 이용해 제 작업과 관련된 api를 직접 개발했습니다.

포트폴리오

URL

link

Github

깃허브
link

Velog

URL 링크

교육

소속/기관명

연세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철학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3.03. ~ 2020.02. | 졸업

소속/기관명

신목고등학교

종류 | 전공

고등학교 | 인문계열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09.03. ~ 2012.02. | 졸업

대외활동

활동명

사내 JS 스터디

소속/기관명

(주) 엔씨소프트/Team MINIVERSE FE 팀

연도

내용

[스터디 방법]

  • 팀원들과 함께 1주일에 한 번씩 프론트엔드 스터디 내용을 공유하고, 개인 발표를 진행합니다.

  • 스터디는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책을 이용합니다.

  • 같은 챕터를 동시에 공부하되 발표할 내용은(30분 정도 분량) 각자가 선택하도록 합니다.

  • 스터디 내용 정리 링크(일부를 제외하고는 제 파트만 따로 정리해둔 노션 입니다) : https://numerous-potato-d3b.notion.site/JS-Study-b292f0ccd0a946088fc76c8744eca853

[느낀 점]

  • 한국말을 쓸 때, 익숙해져서 당연하게 쓰던 것들도 그 안에 문법이나 원리를 파악해 보면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게 있듯이 JS를 그런 측면에서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평소 헷갈렸던 내부 동작 원리에 대해(실행 컨텍스트 등) 더욱 깊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클로저 모듈 패턴과 즉시 실행 함수를 이용해 실제로 팀 프로젝트에서 쓰는 모듈을 만들 때 관련 지식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명

Advanced software engineering, Immersive program (23기 수료)

소속/기관명

(주) 코드스테이츠 (Code States)

연도

내용
활동명

웹 개발 관련 단과 강의 수강

소속/기관명

(주) KGITBANK

연도

내용
  • 리눅스를 통한 서버 관리 기초 수업 1, 2

  • django를 활용한 웹서버 구축

  • 자바 문법 기초

활동명

파이썬, django를 활용한 웹 풀스택 개발 교육 과정 (7기 수료)

소속/기관명

(주) 멋쟁이사자처럼

연도

내용
  • html, css 및 bootstrap 기초 교육을 통한 Front-end 학습

  • Python 및 Django 기반 Back-end 과정 학습 및 AWS 배포

  • Git work flow

  • 1번의 협업 프로젝트 진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