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기본 정보
2년 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유저간 상호작용이 많은 서비스의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 관리를 위한 웹까지 개발하였고 주로 React Native로 앱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개발자로서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팀과 협력하여 효과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명확하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팀의 협업을 촉진하고, 프로젝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기술 스택
JavaScript, React, React Native, TypeScript
경력
커넥트모어
팀원 | 개발팀
2022.08. ~ 2024.03. (1년 8개월)
- 오프오프 앱 개발 및 유지보수
- 오프오프 관리 어드민 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프로젝트
React-Native 앱 개발 및 유지보수
커넥트모어
2022.08. ~ 2024.03.
WebView 형식의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를 제외한 페이지들의 기능과 개발 및 유지보수를 React-Native를 활용해 진행했습니다.
i did.
- OFFOFF 앱 개발부터 출시를 담당, 추가적인 기능 개발과 유지보수
- OFFOFF 앱 내 충전 재화(아이템)의 출시를 위해 react-native-iap를 활용하여 인앱 결제를 구현 및 유지보수
- CodePush를 활용하여 긴급 이슈에 대해 별도의 심사과정 없이 빠르게 JS 기능을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
기술 스택: react, react-native, mobx
OFFOFF Membership
커넥트모어
2023.02. ~ 2023.03.
OFFOFF의 멤버십(고정 모임 갯수 제한, 재화 차등 등 플랜별 제공 기능)의 금액이 스토어로 정기적으로 과금되는 신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i did.
- react-native-iap를 활용하여 정기구독의 결제 처리 및 지급 요청 flow를 구현 및 유지보수
- 멤버십이 적용과 관련된 기타 로직 구현
- 멤버십 관리 화면 구현
-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른 앱내 프로모션 대응
기술 스택: react, react-native, mobx, react-native-iap
Amplitude 도입
커넥트모어
2023.01. ~ 2023.01.
OFFOFF 서비스의 유저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OFFOFF의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해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i did.
- taxonomy에 작성된 이벤트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세팅 및 개발
- 해당 유저의 기본적인 정보를 amplitude에 기입하기 위한 초기 작업 진행
- 데이터 기반으로 기획 및 회의 진행
OFFOFF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 및 전환 프로젝트
커넥트모어
2023.11. ~ 2023.11.
OFFOFF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i did.
- 새로운 BM의 Store 등록과 심사를 담당
- 기존 재화(각종 티켓)과 멤버십을 제거 후 새로운 재화(베리) 로 전환
- 멤버십 종료에 따른 앱내 대응
- 재화 전환에 따른 각종 기능의 재화 사용 수정
- 앱내 아이템 스토어 수정 및 프로모션 대응
성과
- 일 매출이 최소 5배 증가
- 직관적인 재화 사용으로 앱내 주요 액션이 활성화
포트폴리오
URL
교육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고등학교 | 소프트웨어개발과
2020.03. ~ 2023.02. | 졸업
자격증
정보처리기능사
한국산업인력공단
20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