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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이름
고대연
직업
프론트엔드 개발자
간단 소개

비즈니스 성장을 우선으로 하는 개발자

기술 스택

기술 스택

JavaScript, TypeScript, Angular, React

경력

회사명

나임네트웍스

직급 | 부서 | 근무 유형

매니저 | TANGO 개발팀 | 재직 중

근무 기간

2023.02. ~ 재직 중 (2년 1개월)

담당 업무
  • SDDC 솔루션인 ‘TANGO’의 프론트엔드 개발
  • 랙실장도 관리 파트 개발
  • yarn berry, workspace, vite기반 모노레포 구축
  • drag and drop 트리 컴포넌트 구현
  • infinity carousel 컴포넌트 구현
  • 도넛, 파이차트, 툴팁 구현
  • java, Elastic search를 이용한 경보서버 개발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랙실장도 관리 파트 설계, 개발

소속/기관명

나임네트웍스

프로젝트 기간

2024.02. ~ 2024.05.

프로젝트 내용

TANGO에서 서비스되고있는 상면관리 파트의 프론트엔드 부분을 새로 설계부터 개발까지 혼자 맡아 진행한 프로젝트

  • 랙실장도 진입시 40MB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를 fetch할 때 사용자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UX 최적화
    • 필수 이미지 외의 리소스는 비동기적으로 로드하여 병렬 처리
    • 페이지 초기 로딩 시간을 15초에서 3초로 개선
  • 기존 어려웠던 마운트 프로세스를 직관적으로 변경
  • 랙 실장도에서 블레이드 서버를 시각화, 표현하기 위한 설계 및 개발
  • 실제 사용 유저의 needs와 사용성, 개선점을 파악후 설계에 반영
프로젝트명

모노레포 개발 환경 구성

소속/기관명

나임네트웍스

프로젝트 기간

2023.11. ~ 2023.12.

프로젝트 내용

다수의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통 모듈 및 유틸리티를 중앙 집중화하여 코드 중복을 최소화하고 일관된 개발 환경과 설정을 유지하기 위한 프로젝트

  • 필요한 라이브러리 선택, 테스트와 베이스 코드 구현
  • 워크스페이스, 공통 모듈 및 디렉토리 구조 설계
  • Vite를 사용한 빌드 설정
  • Husky를 이용한 Git 훅 설정으로 코드 커밋 전에 자동으로 Lint와 테스트 실행.
프로젝트명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 개발, 다크모드 설계 개발

소속/기관명

나임네트웍스

프로젝트 기간

2023.05. ~ 2023.08.

프로젝트 내용

도넛, 파이, drag and drop 트리, 캐러셀 구현, 토글 버튼, 다크모드 설계

  • 여러 페이지에서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컴포넌트들을 구현하여 재사용성을 향상
  • 다크 모드를 지원하기 위한 SCSS 변수 및 믹스인을 사용하여 스타일을 조정 설계, 개발

포트폴리오

첨부파일

첨부파일명

고대연_이력서_포트폴리오.pdf

교육

소속/기관명

차의과학대학교

종류 | 전공

대학교(학사) | 바이오공학과

재학 기간 | 재학 상태

2013.03. ~ 2020.02. | 졸업

대외활동

활동명

FrontEnd Engineering(40기)

소속/기관명

코드스테이츠

연도

내용
  • Javascript, React 기반으로한 프론트엔드 과정
  • git, DOM, ajax, aws, CI/CD 웹 최적화, 네트워크 등 웹 관련 기술을 넓게 교육
활동명

Iot과정

소속/기관명

광주인력개발원

연도

내용
  • C, C++, C# 을 기반으로한 풀스택 과정
  • 2주마다 진행되는 팀프로젝트 및 자기주도 학습
  • 최우수 학생 수상

자격증

자격증명

정보처리기사 필기

점수 | 발급기관

취득연월

2024.03.

자격증명

화학분석기사

점수 | 발급기관

취득연월

2017.09.

자격증명

한식조리기능사

점수 | 발급기관

취득연월

2016.05.

자격증명

1종 운전면허

점수 | 발급기관

취득연월

2013.02.

자기소개

자기소개

사용자 중심의 사고하는 방식을 바탕으로 유저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직관적인 기능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성능 최적화와 접근성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탈률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실제 사용 패턴과 요구사항을 분석 하고, 이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구현했습니다.

반복사용되는 컴포넌트들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빈번한 수정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코드 유지보수성을 염두하고 개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