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올리기

미리보기

직업
마케팅 기획
이름
고수경
이메일
rhtnrud2001@naver.com
간단소개
😊둥글게 협업했습니다. 팀의 조화를 위해 때로는 리더로, 때로는 조력자로 변신할 줄 아는 팀플의 팔색조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팀원들의 강점을 살리고 협력의 다리를 놓는 데 자신 있습니다. 🤗한도없는 미소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말하기’보다 ‘듣기’를 먼저 배우며 서로의 이야기를 연결해 온 커뮤니케이션 능통자입니다. 학생복지위원회의 일원으로서 진행한 대규모 행사기획과 소셜 채널 운영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힘을 믿게 되었습니다. 🫡끈끈한 의리의 소유자입니다. 20살부터 현재까지 단 한 번도 과외를 쉬지 않고 꾸준히 학생들을 관리해온 저의 끈기는 커뮤니티 매니저로서도 빛을 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첨부한 이력서를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육

소속/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류 | 전공명/전공계열
대학교(학사) | 행정학
재학 기간 (재학 상태)
2020.03. - 재학 중
소속/기관
상지여자고등학교
종류 | 전공명/전공계열
고등학교
재학 기간 (재학 상태)
2017.03. - 2019.12. (졸업)

기술 스택

기술 스택
MS-Office
Photoshop
adobe

자격증

자격증명
TOEIC SPEAKING
점수/급 | 발급 기관
IH | ETS
취득월
2024.11

외국어

언어명
영어
수준
일상 회화 가능

경력

회사명
빅워크(주)
직책 • 부서
인턴 • 인사기획팀, 콘텐츠마케팅팀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23.08. - 2023.10.
(3개월 | 인턴)
담당 업무
사회공헌 프로젝트 수행 With 교촌 에프엔비(주)
인턴동안 계속 진행 - '선한 영향력' 키워드 중심 프로젝트 주도
  • 목적: '2023 촌스러버 3기' 사회 공헌 마케팅을 담당하며 교촌 에프엔비(주)의 사업을 진행, 행사 대행업체 빅워크(주)의 노출 고려

  • 역할: 500명 신청자의 사연을 모니터링하고 심사 및 인터뷰 진행, 고객 CS 담당, 최종 5인의 신청자 사연을 받고 스토리텔링식 고객맞춤형 사업 기획, 촌스러버 SNS 관리, 빅워크 어플내 홍보 문구 작성, 디자인 기획, 행사 영상 제작, 오프라인 사업 직접 참여

  • 성과: 고용주 협력 관계 강화, 2차 사업 계약 연계 성공, '촌스러버3기' 참여자 30%이상 증가

서울시 주관 라이트런 행사 기획 및 참여
(23년 10월 1달간 준비 및 실행)
  • 목적: 빅워크 걸음기부 앱서비스 활성화와 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걸음 기부 및 사회 환원

  • 역할: 오프라인 스텝(작가)으로서 마라톤 무대 기획, 무대인사 채용 과정 총괄자, 리허설 진행, 마라톤 코스 정비, 행사 부스 4개[타투스티커, 룰렛, 협찬처 부스, 라이트볼] 기획 및 운영 보조

  • 성과: 라이트런 24년도 재개 계약 확정, 3,000명 참가자 등록

대기업 계열사 임직원 대상 걷기 대회 오프라인 행사 기획
(23년 10월 1주 기획)-현대계열사
  • 목적: 임직원 워크숍 대행 사업 진행

  • 역할: 기업 관련 정보 서치, 고객사 HR팀 담당자와 소통,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 성과: 재계약 체결 및 고객 만족도 96% 달성

회사명
한국보육진흥원
직책 • 부서
인턴 • 경영혁신부
근무 기간 (근무 형태)
2024.04. - 2024.10.
(7개월 | 인턴)
담당 업무
조직문화 개발 [적극행정 이벤트 사업]
(인턴 6개월동안 계속 진행)
  • 목적: 원내 임직원의 적극행정 동기 제고, 적극행정 개념 인지 및 전문성 향상, 기존 조직문화 개선

  • 역할: 179명을 대상으로 한 적극행정 임직원 체감도 설문조사 실시, 결과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코딩, 기안문과 사업 보고서 작성, 지출결의 담당, 부서내 서무 담당, 적극행정 향상을 위한 이벤트 기획, 영상 제작, 조직문화 개선 목적 '칭찬 릴레이' 사업 개발, '적극행정 예스단' 간담회 개최, 전국민 대상 공모전 진행, 적극행정 전사업 주도

  • 결과: 내부 업무 프로세스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업무 효율성 15% 향상, 총 48개의 콘텐츠 생산(카드뉴스, 공모전 포스터, 영상 콘텐츠 등)

인턴 성과평과회 1등-우수상, 이달의 칭찬 사원 투표 1등, 재계약 스카웃

AI 챗봇 시스템 도입 연구
(24년 10월 1달간 진행)
  • 목적: 고객응대팀 및 임직원들의 문의 사항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AI 챗봇 시스템 도입

  • 역할: 고객들과 임직원들의 질문 리스트를 정리하고 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을 때 가장 시급한 분야 및 영역을 우선순위를 나누어 정리하는 역할 담당, '효일주' 오프라인 회의에 주기적으로 참여, AI 안내 교육 콘텐츠 개발 참여, AI / GPT 관련 온라인 교육 수강, 한국기록연구원에 방문하여 인사이트 도출, AI 도입 관련 논문 분석, 회사 임직원 대상 발표 자료 제작 및 공유, 자주 들어오는 60개의 질문 취합 및 답변 수기 작성

  • 결과: 한국보육진흥원 최초 AI 챗봇 시스템 도입 성공

국정감사모니터링, 이사회 운영 및 관리
(24년 5월~10월까지 진행)
  • 목적: 공공기관 특성에 따른 국회 대응 업무, 원활한 조직 운영을 위한 투명한 이사회 관리

  • 역할: 국회 출장, 국정감사 모니터링, 보육관련 정책 분석, 이사회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장소 대관/다과 준비 등, 이사회 기록물 정리

  • 결과: 보육관련 정책에 관한 시사점 도출 가능, 이사회 안정적 운영 가능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컬쳐데이', '복지포춘' 프로젝트 운영
소속/기관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 소통문화국원
프로젝트 기간
2021.04. - 2021.12.
(9개월)
프로젝트 설명
  • [내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3대 중앙기구로서 (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동아리연합회 중 하나) 재학생 약 13,0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40welfare_st?igsh=MWR2bmJ6MTB1am82Zg==
  • [역할] 소통문화국으로 활동

  • [구체적 사업]
    1. 상시 복지사업: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프린트 제공, 담요·돗자리·우산·보조배터리 대여 등 학교 생활 필수 물품 지원


    2. ‘컬쳐데이’ 운영: 매월 제휴업체 선정 및 학생 니즈 분석을 기반으로 이벤트 기획 및 운영


    3.

    행사 지원: 시험 및 축제 기간 간식 제공, 학생 의견 수렴 및 반영
    4.

    SNS 소통 및 홍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동 홍보 및 학생 참여 독려, 학생 강연회 ‘STED’ 개최로 학생 간 교류 증진


    5. 교통 및 안전 서비스: 명절 대절버스 서비스 기획·운영으로 교통 문제 해결 지원, 경찰과 협력하여 야간 순찰
    활동(어의사랑규찰대)으로 학생 안전 확보

  • [결과]

1. 학생복지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 생활 및 복지 수혜 만족도에 크게 기여

  1. SNS를 통한 소통 강화로 학생들의 참여율이 전년 대비 30% 증가함

  2. 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 공식 인스타 팔로워 수 3,000명을
    기록함

프로젝트명
희망이음 11기 프로젝트
소속/기관명
산업통상자원부, KIAT, 대덕이노폴리스 벤쳐협회
프로젝트 기간
2022.08. - 2023.03.
(8개월)
프로젝트 설명
  • [내용] 지역사회와 지방우수기업의 애로사항을 동시에 해결하고 지방시대에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함

  • [역할] 부팀장을 맡아, 경기/강원 지역의 서포터즈들로 이루어진 ‘망원경팀’(11명 구성)을 이끌음

관련 기사: 강원TP, '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대상 등 6개팀 수상 - 파이낸셜뉴스
  • [결과]

  1.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3개 고등학교와 2개의 지방 기업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

  2. 재활용 및 공유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약 3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함

  3. 이 프로젝트로 산업통상자원부 상을 수상함

프로젝트명
LLUNSHOT 스타트업 연구개발팀
소속/기관명
와이앤아처
프로젝트 기간
2021.07. - 2021.12.
(6개월)
프로젝트 설명
  • [내용] 엑셀러레이터 교수님의 추천으로 스타트업 연구개발팀에 합류하여, 골프웨어 스타트업의 초기 기반을 잡는 과정에 참여함

관련 신문기사 : ::::: 세상을 바라보는 열린신문 아시아헤럴드 :::::
  • [역할] 스카웃된 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팀 내에서 서포트 리더로 활동

  1. 골프웨어 시장 조사 - 매주 2번의 회의를 통해 자료 공유

  2. 골프웨어 런샷의 자체 홈페이지, SNS 개설

  3. 골프웨어 디자인 트렌드 분석 및 제품 기획, 모델 선발, 쇼룸 디자인 및 룩북 제작 과정에 참여

  4. 초기 고객 피드백 수집 및 분석을 통한 제품 개선 방안 제안

  • [결과] 스타트업의 초기 제품 라인업 구축에 기여하며, 시장 진입 전략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함

프로젝트명
트렌드 분석, 사회 동향 분석 및 시장 조사 논문 동아리 PASS
소속/기관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과, 지도교수 하에 소속
프로젝트 기간
2023.08. - 2023.12.
(5개월)
프로젝트 설명
  • [내용] 전공지식을 살릴 수 있는 공모전에 참여

  • [역할]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역할을 명확히 정의, 각자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를 배분, 열린 토론 장려, 팀 내 협업 문화를 조성

  • [결과]

-한국무역협회 주관 MZ세대가 지향하는 저출산 극복 대책 논문 경진대회 입상

-안동시 주관, 안동형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인구감소 대응 분야 발전상 수상

프로젝트명
과외 플랫폼 ‘PASRRO’
소속/기관명
회사, 기타 개인 1인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기간
2020.01. - 진행 중
(5년)
프로젝트 설명
  • [내용] 온라인 과외 플랫폼 내 중학교 수학 강사로 활동/ '관리프로그램' 창시자, 괴외 서비스 관리

  • [역할]


    1. 중학생 수학 강사- 학생들에게 맞는 교재 선정, 강의 스타일 조정, 시험 문제 직접 제작, 학부모 컨설팅


    2. 관리프로그램 운영- 수강 학생들의 DB를 분석하여 학생들 공부 습관 및 성적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올바른 플랜을 세워주는 관리프로그램 강사 활동, 생활기록부 분석 및 수행평가 관리, 면접 시뮬레이션 멘토, TODO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생의 실시간 학습목표 달성도 체크

    3. 과외 서비스 관리- 강사 채용시 OJT주도, 커뮤니티 소속감 부여, 강사 월말평가 채용, 과외 플랫폼 메뉴얼 작성 및 공유 배포, 홈페이지 보완점 기재,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PASSRO' 자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콘텐츠 기획 담당

  • [결과]
    1.

    수학 부문 1타 강사 등극


    2. 학부모 재등록률 100% 보장 강사로 성장


    3. PASRRO 내 관리프로그램 수요 1등 기록


    4. PASRRO 자체 누적 학생수 200명 돌파, 개인 과외 제자 40명 양성
    5. 무료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특강 최초 개최 성공

포트폴리오

타입
URL
타입
첨부파일

대외활동

활동명
한국전력 KEPCO 프렌즈 서포터즈
소속/기관
한국전력공사
활동 연도
2023
활동 상세 설명
  • [내용] 한국전력공사의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정책을 홍보하고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에 참여 주요 업무로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기획, 친환경 에너지 관련 정보 제작 및 배포, 그리고 한전의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을 진행함

대상 수상작 공유 유튜브: https://youtu.be/S106-t-IzdU?si=JX1HlVz2ZLnUD-Rp
  • [역할] 팀장으로서 주로 SNS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담당했으며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쇼츠용 영상 제작에 주력함, 또한 오프라인 부스 이벤트 아이디어 디빌롭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함

  • [결과]

  1. 개인 부문 한국전력공사 전기절약 챌린지 대상 수상 (전국민 대상 공모전)

  2.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제작한 SNS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 20% 증가

  3. 에너지 절약 캠페인 참여자 수 전년 대비 30% 증가에 기여

활동명
샐러비 어플리케이션 개발 서포터즈 3기
소속/기관
샐러비코리아
활동 연도
2022
활동 상세 설명
  • [내용] SNS 플랫폼 '샐러비' 앱의 개발 과정에 참여하여 사용자 경험 개선 및 기능 테스트를 수행하고 직접 앱을 활용하면서 어플리케이션 활성화에 참여함

  • [역할]

  1. 앱의 베타 버전 테스트 및 버그 리포트 작성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개선을 위한 피드백 제공

  3. 앱의 주요 기능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 작성 지원

  • [결과]

  1. 10개 이상의 버그를 발견하고 보고하여 앱의 안정성 향상에 기여

  2. UI/UX 개선 제안 중 30% 이상이 최종 버전에 반영됨

  3. 서포터즈 선발 후 SNS 일상 분야내 첫 달 사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4.5/5점(만점 기준) 점수 달성에 기여

  4. 1달 만에 샐러비 개인 계정 팔로워 1,000명 달성

활동명
RUN AND RUN
소속/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과
활동 연도
2021
활동 상세 설명
  • [내용] 기부 마라톤을 진행, 학과 내 멘토링과 같은 친목 프로그램 등을 함께 도입, 최초 인스타그램 개설, '맛집러닝' 이벤트 기획, 기부런 참여, 등산 스케줄 조율 및 관리 담당, 홍보 포스터/ PPT자료 기획 디자인, 최초 로고 제작, 런앤런 운영진 구성

  • [역할] 동아리 회장

  • [결과] 학과에서 가장 규모있는 동아리로 성장시키는 데에 기여(15명에서 65명의 동아리로 확장) , 우수동아리 수상

활동명
강원학사 홍보대사 '강빛'
소속/기관
강원도특별자치도 주관 사업, 강원학사 기숙사 (도봉)
활동 연도
2021
활동 상세 설명
  • [내용] 지역 기숙사를 홍보하고자,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함

  • [역할]

  1. 강원학사 홍보를 위한 SNS 콘텐츠 제작 및 관리

  2. 신입생 대상 기숙사 안내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3. 기숙사 생활 개선을 위한 학생 의견 수렴 및 전달

  • [결과]

  1. 강원학사 최초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운영에 성공

  2. 전년 대비 강원학사 노출률 및 경쟁률 10% 이상 향상 달성

활동명
뮤지컬 연합 동아리 ‘루케테’
소속/기관
기타
활동 연도
2022
활동 상세 설명
  • [내용] 대학 연합 창작 뮤지컬 동아리 루케테에서 활동하며 총 2번의 극으로 대학가에서 6번의 무대를 올림

관련 자료: https://www.instagram.com/40welfare_st?igsh=MWR2bmJ6MTB1am82Zg==
  • [역할] 배우팀으로 활동하며 뮤지컬 공연의 주요 캐릭터를 맡아 연기함, 노래와 춤 연습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동시에 공연 홍보와 티켓 판매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동아리의 성공적인 공연에 기여함, 무대 기획에 참여하여 공연장 대관, 대기실 세팅, 티저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는 데 주력함

  • [결과]

  1. 두 번의 공연에서 주연과 조연 역할을 각각 맡아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침

  2. 무대의 1/3 관객이 지인으로 가득참

  3. 관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자신감과 무대 경험을 쌓음